도미노피자, 대구 수성못 드론 배달 서비스 제공
상태바
도미노피자, 대구 수성못 드론 배달 서비스 제공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3.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와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MOU
4~6월까지 주말만 앱으로 주문시 선착순 배달
수성구청에서 한국도미노피자 김영훈 대표이사(왼쪽)와 김대권 수성구 구청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도미노피자
수성구청에서 한국도미노피자 김영훈 대표이사(왼쪽)와 김대권 수성구 구청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는 모습.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다음달부터 두 달간 대구 수성못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14일 대구 수성구와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도심지 드론 배송 서비스 시행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수성구는 2019년부터 드론 아트쇼,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선정 등 매년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드론 산업 관련 특화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미노피자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주말마다 대구의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에서 1일 11회 드론 배달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문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도미노피자 앱에서 할 수 있다. 

특히 드론 배송을 이용해 피자를 주문한 고객은 배달 로봇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수성못을 선회하며 수상 무대에 도착한 드론은 이후 대기하던 배달 로봇에 옮겨져 주문자에게 최종 배달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21년 세종시 드론 배달 서비스와 2022년 제주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대구 수성구와 함께 수성못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며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일념 아래 드론 배송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론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