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이 좋다"... 화장품업계, 하반기 히트 제품 발굴 청신호
상태바
"느낌이 좋다"... 화장품업계, 하반기 히트 제품 발굴 청신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작 베이스프렙, 10~11월 전년 대비 106% 매출 신장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
유리아쥬 제모스 PSO, 올리브영 쇼케이스 완판 달성
종근당건강, 신규 브랜드 스템벨 판매 ↑...성공적 첫발
최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 조치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사실상 코로나 시대가 종결되면서 화장품 시장에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사진=1.연작 2.어노브 3.유리아쥬 4.종근당건강
최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 조치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사실상 코로나 시대가 종결되면서 화장품 시장에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사진=1.연작 2.어노브 3.유리아쥬 4.종근당건강

최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완화 조치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사실상 코로나 시대가 종결되면서 화장품 시장에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화장품주 반등과 함께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들이 전개되고, 연말 파격 할인에 소비자들의 구매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

특히 오프라인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으면서 대한민국 화장품 일번지 명동 상권이 살아나고 있으며 하반기 주력 신제품들이 잇달아 완판 행진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자사 제품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이하 베이스프렙)’의 지난 10~11월 두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신장했다고 밝혔다.

기초 화장 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이 ‘수분 크림’이라면 ‘수분 베이스’는 피부 화장 첫 단계에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필수 제품이다.

연작의 베이스프렙은 지난 2019년 첫 출시한 수분베이스 제품으로 화장 들뜸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촉촉하면서도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출이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있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이달(12월) 들어 베이스프렙의 매출은 더욱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이 제품은 연작의 부동의 베스트셀러 1위 제품이던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제치고 판매 1위에 올라 내부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여기에 베이스프렙은 지난 10월 이후부터 온라인 플랫폼 29CM 내 베이스&프라이머 카테고리의 1~2위 자리를 유지하며 ‘29CM 1위 베이스’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다.

연작은 베이스프렙의 인기에 힘입어 모임과 외출이 많은 12월 한달 간 베이스프렙 구매 시 한정판 홀리데이 파우치를 증정하는 ‘홀리데이 베이스프렙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는 베스트셀러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돼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인지도를 쌓으며 이뤄낸 성과다. ‘집착헤어팩’이라는 별명답게 쫀득한 단백질 젤 크림 제형으로 개발돼 모발 영양 공급과 부드러운 사용감에 집중한 우수한 제품성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고객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선보인 ‘대용량 버전’ 역시 출시 직후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내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헤어케어 부문 베스트 제품 리스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31가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성분으로 극손상모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식물 유래 골든 오일 5종은 매끈한 머릿결과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해 싱그러운 시트러스와 우아한 플로럴 머스크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가 최근 선보인 신제품 ‘제모스 PSO’는 올리브영 올영라이브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유리아쥬는 보습 크림 ‘제모스 PSO’ 출시를 기념해 지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올리브영과 진행한 프로모션에서 이틀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매진 기록을 세운 것. 또한 실시간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르는 등 출시와 동시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유리아쥬 측의 설명이다.

‘보습 전문가의 위대한 보습’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올영라이브에서는 제모스 PSO를 보습, 각질 케어, 진정, 영양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고보습 크림으로 소개하며 건성 피부 관리에 고민이 많았던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유리아쥬 ‘제모스 PSO’은 건조 문제의 주원인 중 하나인 각질을 케어하는 성분 카테리시딘 LL37(CATHELICIDIN LL37 modulate)과 세라스테롤-2F, 온천수가 함유된 제품이다. 일명 ‘#속보습샷크림’으로 불릴 정도로 강력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가볍지만 촉촉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어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최근 새롭게 론칭한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스템벨(STEMBELL)이 지난 11월 첫 론칭 후 긍정적인 출발을 했다고 밝혔다. 론칭 한 달이 채 안 됐지만, 인체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으로 고가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것이 종근당건강의 설명이다. 종근당건강은 스템벨 론칭과 함께 배우 박주미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왔다.

스템벨은 종근당건강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엄격하게 관리된 인체유래 성분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수용성콜라겐, 종근당바이오에서 만든 마이크로바이옴 등 핵심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특허기술인 '나노캡슐레이션‘을 적용해 유효성분들을 고농축 캡슐화해 피부 흡수를 돕는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전화 상담을 통해 구매한 후 직접 사용해본 이들이 제품력에 대한 신뢰를 표해 주고 주변에 입소문과 추천을 해주고 있어 판매하기가 수월하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구매 혜택 등으로 보답할 것”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