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리뉴얼
상태바
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리뉴얼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3.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눈높이 맞춘 디자인 개편... 3D 캐릭터 활용
하나은행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부자 앱'은 초·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다. 자녀 스스로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앱의 디자인, 용어, 메뉴를 구성했다. 자녀가 직접 앱 메인화면에 즐겨 쓰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자녀의 모습을 투영하는 3D 캐릭터를 활용해 주체감과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자녀와 부모의 앱 화면에 동일한 디자인 UI를 적용해 상호 동질감도 높였다.

이밖에도 자녀가 ‘오늘의 기분’ 메뉴에 이모지와 한줄 메시지로 매일의 기분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자녀와 부모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개편을 맞아 5명의 신규 회원을 모은 아이부자 자녀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무직타이거(MUZIKTIGER)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자녀가 즐겁게 금융을 체험하고, 부모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녀가 주체적으로 용돈을 관리하고 지출 계획을 세워 올바른 금융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