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건조한 피부 챙겨라'... 다양해진 스킨케어 라인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건조한 피부 챙겨라'... 다양해진 스킨케어 라인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21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라인들
김정문알로에,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 완성
한국자이화장품, 주력 스킨케어 6종 출시
센카, 보습 성분 강화 스킨케어 4종 첫선
키엘, 울트라 훼이셜 라인에 신제품 추가
슈레피, 67만 인플루언서 에바 협업 크림
색조 신제품 주춤...에스쁘아·라카 제품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사진=1.김정문알로에의 '큐어 S' 라인 2.한국자이화장품의 '3w클리닉 럭셔리 골드 에센스' 세트 3.센카의  '딥 모이스트 스킨케어' 4종 4.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오버나이트 마스크'
사진=1.김정문알로에의 '큐어 S' 라인 2.한국자이화장품의 '3w클리닉 럭셔리 골드 에센스' 세트 3.센카의 '딥 모이스트 스킨케어' 4종 4.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오버나이트 마스크'

2월 3주차에는 화장품 브랜드의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출시되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먼저 김정문알로에는 ‘큐어 피토 그린 토너S’와 앰플S, 에멀전S를 출시하며, 고기능성 기초 스킨케어 라인인 ‘큐어 S라인’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큐어 S라인’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큐어 안티에이징 크림S(이하 큐어크림S)’에 이은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으로 김정문알로에가 국내 최초로 ‘저온 초임계 추출’ 방법을 통해 얻은 '알로에 오일'을 함유했다. 

큐어 S라인의 핵심 원료인 ‘알로에 오일’은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열에 약한 알로에의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법’을 통해 효능 보존은 물론 잔류 화학물이 없는 친환경 원료이다.

또한 임상시험 통해 항산화 효과가 비타민E(토코페놀)와 비타민C(아스코빅애씨드) 보다 약 50% 가까이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피부 보습 및 피부 광채 표현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큐어 피토 그린 토너S(이하 큐어토너S)’와 ‘큐어 피토 그린 앰플S(이하 큐어앰플S)’, ‘큐어 피토 그린 에멀전S’에는 제주농장에서 1,000일간 직접 재배한 ‘알로에베라잎즙’ 등 미백 및 주름개선 성분들이 포함됐다. '알로에베라잎즙'은 알로에 잎 1kg에서 0.04g만 얻을 수 있으며 콜라겐 활성화와 엘라스틴 생성에 도움을 준다.

알로에 자연 성분 외에도 이번 제품에는 피부 상태 개선 및 장벽 강화, 진정, 탄력 등에 도움 되는 자연유래 성분인 하이드롤라이즈드완두콩단백질과 병풀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한국자이화장품은 많은 소비자와 바이어들에게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3w클리닉 럭셔리 골드 에센스’를 6종 세트로 구성한 ‘프리미엄 리바이탈리티 24k 골드 세트’를 선보였다.

3w클리닉 콜라겐 럭셔리 골드 에센스는 마린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유효성분이 골드성분과 어우러져 거칠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수용성 콜라겐과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제품은 토너, 에멀젼, 에센스, 앰플, 크림, 아이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미백·주름개선 기능성의 3종 고급 앰플 20ml을 추가로 증정한다.

센카는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탁월한 성분을 함유한 ‘딥 모이스트 스킨케어’ 4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로션, 에멀전, 세럼, 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자연친화적인 보습 성분과 최신 스킨케어 테크놀로지가 만나 탄생한 센카만의 ‘나투앙스(NATU-ENCE)’ 포뮬러가 함유돼 진한 수분과 보습감이 피부 깊숙이 스며든다.

센카의 시그니처 보습 성분인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에 자연친화 성분인 쌀배아 오일, 꿀, 수용성 콜라겐을 배합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 성분을 전달하면서, 빠르게 흡수돼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무향료, 무색소 제품으로 순하게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

메인 제품인 ‘딥 모이스트 3X 히알루론산 세럼’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마이크로 히알루론산 캡슐을 포함해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속보습 케어와 깊숙이 차오르는 듯 한 수분광을 선사한다.

키엘은 밤 사이 수분 손실을 케어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울트라 훼이셜 오버나이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리브-인(leave-in) 타입의 마스크로 밤 사이 수분 손실을 케어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키엘의 대표 수분·보습 라인인 울트라 훼이셜 라인의 신제품으로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함께 사용 시 건조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고농축 스쿠알란을 함유한 포뮬러가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 사용자의 97.9%가 피부 보습을, 90.5%가 매끈해 보이는 피부를, 84.2%가 건조함으로 당김이 적은 피부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사진=1.슈레피의 '심플 벗 밸런스드 크림' 2.아로마티카의 '임브레이스 바디케어 선물 세트'
사진=1.슈레피의 '심플 벗 밸런스드 크림' 2.아로마티카의 '임브레이스 바디케어 선물 세트'

MZ세대를 겨냥한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SNS상에서 ‘에바크림’으로 화제를 모아 온 구독자 67만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에바(EVA)가 스킨케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유수분 밸런싱을 맞춰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저자극 보습 진정 크림인 ‘슈레피 심플 벗 밸런스드 크림’을 출시한 것.

강력한 보습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제주 어성초 추출물, 치아씨드 추출물 등의 함유로 겉건조만이 아닌 속건조까지 잡을 수 있음은 물론, 피부진정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후 48시간 보습 지속효과와 붉은기 21%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끈적이지 않고 가볍고 실키한 텍스처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무향 무색소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으며, 넉넉한 100ml 용량으로 데일리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리츄얼’ 트렌드를 반영해 힐링할 수 있는 ‘임브레이스 바디케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임브레이스 바디워시 네롤리&패츌리’, ‘임브레이스 바디로션 네롤리&패츌리’, ‘리넨 샤워타월’로 구성됐다. ‘안아주다’, ‘포용하다’의 의미를 담은 ‘임브레이스(embrace)’ 라인으로 네롤리의 은은한 꽃 내음과 패츌리의 짙은 흙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샤워를 하고, 바르는 동안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하게 해준다.

한편 2월 3주차에도 색조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에스쁘아와 라카의 색조 제품들이 선보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우선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는 벨벳처럼 부드럽고 얇은 텍스처가 가볍게 밀착돼 강력하게 커버해주는 세미 매트 쿠션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과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벨벳’을 새롭게 내놓았다.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 SPF34 PA++’은 내 피부처럼 얇게 밀착되는 신개념 매트 텍스처로 화이트 사파이어 파우더가 함유돼 한 층 강력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벨벳 SPF22 PA++’은 뭉침이나 들뜸없이 로션처럼 쉽게 발리는 텍스처로 얇게 밀착되어 모공이나 요철을 매끈하게 채워주고 몇 겹을 쌓아도 두껍지 않게 완벽한 커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건조함 걱정 없는 73% 스킨케어 하이브리드 텍스처와 비건 인증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오랜시간 무너짐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파워 래스팅이 특징이다.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은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텐 총 5가지 홋수로,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벨벳’은 총 10가지 홋수로 구성돼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컬러를 선택 가능하다.

사진=1.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과 '프로 데일러 파운데이션 비 벨벳' 2.리카의 '미들톤 컬렉터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
사진=1.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과 '프로 데일러 파운데이션 비 벨벳' 2.라카의 '미들톤 컬렉터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

라카는 컬러부터 어두운 컬러까지, 소위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도록 출시된 기존 시장의 팔레트 제품들과 차별화된 ‘미들톤 컬렉터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을 론칭했다.

짙은 음영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지 않거나 반짝이는 펄이 함유된 섀도우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은 팔레트 시장에서 선택지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편안한 미니멀 메이크업을 얼마나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라카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기 위해 고안한 ‘히든 브랜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손으로 빚은 듯한 제품 외관에서는 브랜드 로고를 숨기고, 뚜껑을 열었을 때 로고가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미들톤 컬렉터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중간 톤의 명도와 채도를 가진 컬러들로만 구성된 8구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컬러라인은 베이지, 코랄, 로즈 계열의 ‘써니(Sunny)’, 핑크, 모브 그레이쉬 브라운 계열의 ‘윈디(windy)’의 2종으로 구성됐으며 맑게 쌓이는 수채화 질감으로 파우더 텍스쳐를 구현해 자연스러운 미들톤 컬러 고유의 매력이 배가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