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비층 잡는다"... 화장품 업계, MZ 세대 겨냥 마케팅 열기 '후끈'
상태바
"주요 소비층 잡는다"... 화장품 업계, MZ 세대 겨냥 마케팅 열기 '후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0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스걸파 우승 팀 턴즈 메이크업 화보 공개
지방시 뷰티, 모델 신민아의 레드 립 메이크업 룩 제안
록시땅,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레스파스와 콜라보
옛새,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1.토니모리 2.지방시 뷰티
사진=1.토니모리 2.지방시 뷰티

화장품 업계가 최근 화장품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은 화보 공개와 인기 호텔과의 협업을 통한 페키지 제안, 백화점 명품관 팝업 등 다양한 형태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일명 ‘스걸파’ 우승 팀 ‘턴즈’와 함께 MZ 세대의 매력이 돋보이는 2022 SS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스걸파 방송 첫 회부터 독보적인 실력으로 눈에 띈 턴즈는 멘토팀 YGX 조언과 격려를 들으며 단시간 내에 성장한 팀이다. 현 MZ 세대 중 가장 핫한 셀럽으로 떠오른 턴즈는 화려한 댄스 실력과 더불어 멤버 한 명 한 명의 넘치는 개성과 그에 못지않은 감각적인 셀프 메이크업 실력까지 갖췄다.

토니모리는 이러한 턴즈의 모습이 MZ 세대의 특징을 반영할 뿐 아니라, 토니모리의 ‘스트리트 컬처’와도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턴즈와 함께한 2022 SS 뷰티 화보를 준비했다.

이번 메이크업 화보는 흐트러짐 없는 오랜 지속력의 저자극 비건 라이너 ‘더 쇼킹 비건 라이너 수퍼픽싱’과 애교살에 가볍게 밀착되는 2022 SS 신제품 ‘애교빔 3종’으로 MZ 세대다운 통통 튀는 매력부터 무대 위 프로다운 카리스마까지 토니모리 제품을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을 일명 ‘턴즈스럽게’ 표현했다.

또한 토니모리는 턴즈와의 SS 룩 촬영을 맞아, ‘더 쇼킹 비건 라이너 수퍼픽싱’과 ‘애교빔 3종’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할인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2월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지방시 뷰티는 모델인 배우 신민아와 함께 한 레드 립 메이크업 룩 화보를 공개하고 MZ세대를 겨냥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 고급스럽고 모던한 무드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신민아는 지방시 뷰티의 신제품 ‘땡 꾸뛰르 쿠션 꾸뛰르 캡슐 에디션’과 ‘르 루즈 꾸뛰르 캡슐 에디션 N333’을 사용해 매혹적인 뷰티 씬을 선보였다.

클로즈업 화보에서도 결점 없이 매끈한 신민아의 벨벳 피부는 ‘땡 꾸뛰르 쿠션 꾸뛰르 캡슐 에디션’을 이용해 완성됐다. 시선을 사로잡는 레드 립 메이크업은 지방시 뷰티의 시그니처 레드 립스틱 ‘르 루즈 꾸뛰르 캡슐 에디션 N333’을 이용해 연출했다.

사진=1.록시땅 2.옛새
사진=1.록시땅 2.옛새

록시땅은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엘레미스를 통해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레스파스와 협업을 진행했다. 레스파스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6층에 위치한 파리지앵 라운지로, 오후 12시부터 세 타임에 걸쳐 프렌치 스타일의 애프터눈 티 ‘르 구떼(Le Goûter)’를 선보이고 있다. 애프터눈 티와 함께 석촌호수를 360도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어 특히 여성과 커플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2월 3일부터 한 달간 레스파스에서 르 구떼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엘레미스의 프리미엄 홈 스파 케어 제품(4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프트 교환권을 증정한다. 교환권을 가지고 호텔에서 3분거리에 있는 롯데월드몰 1층 엘레미스 부티크를 방문하면 기프트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젠더리스 프래그런스 브랜드 옛새는 2월 7일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WEST 3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해 12월, 성황리에 마친 성수동 팝업스토어에 이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선보이는 두 번째 팝업 공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공간은 ‘낯선 물체들의 이질적인 조화’를 모티브로 옛새만의 자유로운 무드를 표현하고자 했다. 젠더의 틀을 깨는 낯설지만 섬세한 시각예술로 알려진 김호림 작가의 스튜디오 Bluefast와 협업하여 바닷속 암석을 연상시키는 오브제, 이끼 등의 낯선 조합으로 공간을 연출했다.

옛새 팝업스토어는 약 2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옛새의 4가지 시그니처 향 ‘미드데이 쇼크’, ‘벨벳 포레스트’, ‘누드 인 포그’, ‘피그 드레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 및 2ml 퍼퓸 샘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