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리더캠프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리더캠프 프로그램' 실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2.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 리더 경험 통해 스스로 진로 고민
인사담당자의 실전 전략, 취업트렌드, 커리어로드맵 등 교육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지원단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지원단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로리더캠프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진로리더캠프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과와 미래의 꿈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각 직업의 리더를 경험해 스스로 진로를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로리더캠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줌(ZOOM)으로 실시했다.

주요 교육으로는 △직업마인드 변화와 직업선택 △인사담당자가 들려주는 취업트렌드 및 저학년 취업준비전략 △성공취업을 위한 커리어로드맵 작성 및 실습 △대외활동을 통한 경험설계 전략 △인턴십/아르바이트 대비 직장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정확하고 체계적인 직무탐색방법 및 진로 목표 설정 기회 제공을 통해 개개인 맞춤 취업준비전략, 개인별 목표 직무의 필요 역량에 대한 이해를 통한 대학생활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은 ‘진로리더캠프 프로그램’ 외에도 과기대 재학생, 졸업생, 사회공헌 차원의 지역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재학생들의 물류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초저온 기업의 초저온 물류센터 현장실습을 진행했고, 진로탐색 ‘내게온커리어’ 프로그램, 취업전략 특강, 직업계고 지역너버넌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