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탐색 '내게온커리어' 순항
상태바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탐색 '내게온커리어' 순항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1.3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 '안경광학과' 끝으로 올해 프로그램은 성료
사진=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
사진=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이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프로그램 온라인 진로 탐색 ‘내게온커리어’ 프로그램이 순항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은 ‘내게온커리어’(내게 ON CARRER)를 현재 5회째 운영 중이며 오는 12월 3일 ‘안경광학과 학과맞춤 내게온커리어’를 마지막으로 올해 프로그램을 종료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내게온커리어’는 Extended DSIC (성격행동유형검사) 진단을 기반으로 자신의 성향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대학생의 경험탐색, 경력관리 등 다양한 정보와 진로의사결정과 직무선택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이 저학년 재학생들의 진로결정을 돕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신청하는 학생은 실시간 영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각종 진로 정보를 얻게 된다. 

요즘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목표 부재를 해결하고, 학교 내외부에서 진로정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일자리지원단의 설명이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 취업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누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진로미설정 학생들의 경력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재학생들에게 더욱 디테일한 지원 제도를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