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메타버스 진로 콘서트 개최
상태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메타버스 진로 콘서트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9.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기업 현직자 진로 토크
4차산업혁명 현직자 진로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4차산업혁명 현직자 진로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는 9월 28일 4차산업혁명 현직자 진로 토크콘서트를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현직자 진로 토크콘서트’는 4차산업 분야에 진출한 현직자들에게 직무에 대한 설명과 경력설계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현장 직업정보의 올바른 이해와 일과 직업에 대한 경력개발과정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내 비교과 ’Two-Track 진로 프로그램 내게ON Career’의 심화과정으로, 관심 주제별 4차산업혁명 직무에 대한 기초강좌를 먼저 수강함으로써 참여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디지털경제로 급속히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 메타버스를 통한 활동으로 4차산업혁명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를 도울 것으로 생각된다.

삼성디스플레이, KOSTI, 현대자동차 등에서 자원, 자율주행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전혁진 현직자들이 나올 예정이다.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지원본부)는 “이번 진로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시대 주요 직무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진로를 탐색하여 경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