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호캉스가 대세... 호텔업계, 고객心 잡기 경쟁
상태바
연말 호캉스가 대세... 호텔업계, 고객心 잡기 경쟁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켄싱턴·롯데·신라·조선 등 프로모션 진행
안다즈·페어몬트 등 '애프터눈 티 세트'
사진= 신라스테이
사진= 신라스테이

연말 시즌을 맞아 주요 호텔들이 수능과 크리스마스 등의 특수를 노린 다양한 패키지를 내놓고 있다. 특히 위드코로나로 여행 수요가 늘어난 것을 예상해 호캉스 패키지도 추가하고 있다.

 

11월 지나면 예약 못한다... 파격 선착순 이벤트

켄싱턴호텔 제주 중문은 리뉴얼 오픈 100일을 기념해 고객 감사 패키지를 선보인다. 선착순 100명만 이용가능하며 예약은 11월 30일까지다. 패키지는 ▲바다 전망의 객실 1박 ▲조식(2인) ▲웰컴 음료(2잔) ▲프랑제리 시그니처 사과빵(2개) ▲웰컴 다과로 구성됐다. 

바다전망의 그랜드 스위트 객실.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바다전망의 그랜드 스위트 객실.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의 리뉴얼 콘셉트는 '모던 비치 하우스(Modern Beach House)'로 다크 우드(Dark Wood), 화이트(White), 그레이(Gray)톤을 사용해 모던하면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리조트로 새롭게 오픈했다. 리뉴얼은 바다 전망의 객실 및 로비, 멤버스 라운지, 레스토랑 등에서 진행됐다.

조선호텔은 조선델리 케이크를 22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는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는 현재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 판매되고 있는 조선델리의 인기제품 중 하나이다. 조선델리의 정통적인 뉴욕치즈케이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매장 방문수령이 아닌 집에서 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진= 조선호텔
사진= 조선호텔

신라스테이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 '카페' 중식과 석식 이용시 수험생을 포함해 3인 이상 방문하면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12개 지점에서 진행하며 제주점은 제외된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 지참 필수다.

롯데호텔은 국내외 체인호텔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을 22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2시까지 단 5일간 진행한다. 국내외 총 26개 지점이 참여하는 행사다. 투숙기간은 22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으로 ▲룸 온리(Room Only)형과 ▲조식형(조식∙라운지) 총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공통 특전으로 롯데호텔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3,000포인트(30달러 상당)까지 추가 적립할 수 있고, 시그니엘과 롯데호텔에서는 웰컴 커티시도 제공된다.

일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한정 상품으로 가격은 당일 최초 공개되며,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리워즈 회원 가입 후 예약할 수 있다.

글로벌 프로모션인 만큼 파격적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2022년 2월까지 투숙한 고객 중 총 100명에게 특화형 회원제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 통합형(60만원) 가입 ▲1인 뷔페 식사권 2매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특히 1등(1명)에게는 1년 동안 최대 12회까지 국내외 전 롯데호텔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롯데호텔 골드 패스 카드(순금10 돈)가 증정된다. 당첨자는 2022년 3월 중 개별적으로 연락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연말 티타임으로 분위기 잡을까?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사진= 안다즈 서울 강남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린 애프터눈 티 세트에도 눈길이 모인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디저트와 세이보리(허브차의 한 종류)를 담은 '윈터 월더랜드 애프터눈 티 세트'를 22일부터 2022년 2월 말까지 판매한다. 호텔 2층 조각보 레스토랑 바이츠 앤 와인 바에서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윈터 원더랜드 애프터눈 티 세트는 시크릿 박스에 담긴 세이보리와 디저트를 담았다. 특히 디저트는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로 흰 눈이 쌓인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저트 메뉴는 ▲장미 초코무스 ▲화이트 몽블랑 ▲페스티브 마카롱 ▲봉봉초콜릿 ▲모둠쿠키 ▲4종의 쁘띠 디저트 등으로 구성돼있다. 

'페스티브 하이티 앳 페어몬트 세트' 이미지. 사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스티브 하이티 앳 페어몬트 세트' 이미지. 사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페스티브 하이 티 앳 페어몬트'를 호텔 1층에 위치한 더 아트리움 라운지에서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하이티 세트는 페스티브 시즌을 맞이하여 아기자기한 디저트와 달콤한 음료, 입맛을 돋우는 세이버리를 주제로 기획됐다. 

디저트 메뉴로는 7가지 각기 다른 디저트가 제공된다. 진저 하우스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진저브레드 쿠키로 머랭과 초콜릿 데커레이션으로 맛을 돋웠다. 미니 슈톨렌은 독일식 과일 케이크인 슈톨렌의 미니 버전으로 슈가 리본으로 꾸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연상케한다. 밤 파리 브레스트는 슈 반죽으로 만든 둥근 왕관 모양의 케이크인 파리 브레스트Paris-brest를 모티브로 했으며, 밤 크림과 내피밤, 마롱글라세를 넣어 달콤함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산타 마카롱, 딸기 오너먼트, 홈메이드 스콘 등이 함께 준비된다. 

하이 티 앳 페어몬트 이용 시, 커피 또는 차 혹은 시즌 특선 음료 중 1종을 곁들일 수 있다. 시즌 특선 음료 3종은 겨울과 잘 어울리는 블랙 포레스트 핫 초콜릿, 뱅쇼, 캐나디안 에그녹이 준비된다. 

사진= 파크하얏트 부산
사진= 파크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 라운지는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를 12월 1일부터 한 달간 마련했다.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 세트는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깜찍한 모양의 크리스마스 산타 타르트, 크리스마스 리스를 형상화한 초콜릿 휘낭시에, 진한 달콤함을 선사할 크리스마스 초콜릿 오페라, 새콤달콤한 루돌프 산딸기 무스와 화이트 초콜릿 부쉬 드 노엘로 구성한 디저트와 땅콩 호박 판나코타, 빨간 장화 모양의 터키 햄과 감자 샌드위치, 담백한 참치를 활용한 브로콜리 트리, 트러플 치즈 봉봉으로 구성된 세이보리 메뉴를 제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애프터눈 티 세트는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호텔업계에서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연말에 좋은 추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