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맛 사로잡아라'... 호텔업계, 미식 프로모션 다양
상태바
'고객 입맛 사로잡아라'... 호텔업계, 미식 프로모션 다양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휴식, 취향 맞춤 다이닝 혜택 동시에
페스티브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아난티 힐튼 부산
페스티브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아난티 힐튼 부산

호텔업계가 연말연시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국내 음식뿐만 아니라 세계 미식을 준비해 고객들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먼저 아닌티 힐튼 부산은 '페스티브 시즌 세계요리(Festive Season World Cuisine)'를 준비했다. 전 세계 각국 연말 시즌의 특선 요리들을 한자리에 대거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시그니처는 연말 대표 요리인 '칠면조 구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큰 사이즈의 칠면조에 구운 야채들을 넣어 풍미가 가득하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질이 탄력 있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그레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와 잘 어우러져 함께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 특히, 즉석에서 셰프들이 먹기 좋게 썰어줘 맛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건과일과 향신료를 섞은 달콤한 '민스 파이', 네덜란드의 '올리볼렌', 독일의 '슈톨렌' 등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디저트도 함께 마련되어 연인 및 가족들에게 풍성한 다이닝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간은 12월31일까지다.

'라연' 김성일 셰프. 사진= 서울신라호텔
'라연' 김성일 셰프.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미식을 맛 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프랑스 정부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2(LA LISTE 2022)'에서 한국 최초∙유일한 2회 연속 15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라연'은 2017년 한국 최초로 TOP 500에 선정된 후 2018년 TOP 200, 2019년 TOP 150에 선정되는 등 순위가 꾸준히 상승해 왔다. 지난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공식 행사가 취소되면서 2년만에 새로운 리스트가 발표됐다.

특히, 올해 '라연'의 김성일 셰프가 '라 리스트 2022'의 특별상 부문인 'Artisan & Authenticity Award(장인 & 진정성 상)'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고유한 기술과 재료를 통해 얻은 결과물로 해당 지역이나 국가의 요리 유산을 알리는 장인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김성일 셰프는 한식의 맛과 멋을 알려온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라연'은 '예(禮)와 격(格)을 갖춰 차려낸 최고의 한식 정찬'을 콘셉트로, 전통의 맛을 세심하고 세련되게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라호텔만의 식자재 구매 네크워크를 통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고품질의 제철 식자재를 적극 활용하고, 정통 조리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라연'은 25일 발표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서도 국내 레스토랑 최초로 6년 연속 3스타를 획득한 바 있다.

설원 디너 세트 차림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설원 디너 세트 차림 이미지.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고메 앳 더 파크 - 윈터(Gourmet at the Park - Winter)'라는 테마로 화이트 트러플, 달고기, 캐비아 등의 진귀한 식재료와 우럭, 굴, 방어 등 겨울 바다의 내음을 품은 해산물로 구성한 겨울 디너 메뉴를 29일부터 선보인다. 선호하는 요리 취향에 따라 코너스톤의 이탈리안, 더 라운지의 모던 한식, 더 팀버 하우스의 일식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연말의 설렘을 담아 5코스의 '시그니처 디너 세트'와 6코스의 '나탈레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12월 22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시그니처 디너 세트는 연중 베스트셀링 디너답게 허브 소스를 곁들인 관자, 유기농 레드 렌틸 수프, 링귀니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메인으로 양 갈비 구이, 한우 1++ 채끝 등심 탈리아타, 랍스터 오븐 구이 중에 선택할 수 있고 디저트까지 알찬 구성이 돋보인다.

더 라운지는 5코스의 모던한식 '더 팔레트 – 설원 디너 세트'를 출시했다. 겨울을 맞아 방어, 우럭, 대게, 감귤 등 제철 식재료로 맛뿐만 아니라 색감을 살려낸 독특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다. 

있는 더 팀버 하우스는 겨울 제철 해산물이 품고 있는 바다의 내음을 한껏 담아낸 6코스의 일식 '하모니 디너 코스'를 내세운다. 볏짚으로 훈연시켜 풍미를 돋우는 방어 요리를 시작으로 계절 모둠 사시미, 겨울철 별미 굴을 활용한 튀김요리가 나온다. 

사진= 서울 드래곤시티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페스티브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페스티브 프로모'은 10여 개의 호텔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스페셜 다이닝 프로모션부터 안락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과 취향 맞춤 다이닝 혜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홀리데이(Tasty Holiday)' 패키지, 크리스마스에 달콤함을 더해줄 시즌 한정 스페셜 케이크까지 풍성하게 구성됐다. 

이와 함께 가족, 연인과 안락한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미식회를 즐길 수 있는 '테이스티 홀리데이' 패키지도 준비했다. 패키지는 객실 투숙 1박 및 다이닝 식음 혜택과 함께 부대 시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 시 ▲'THE 26'의 프리미엄 한식 반상 또는 양식 메뉴 ▲'알라메종 델리'의 시그니처 홀 케이크 ▲'인 룸 다이닝'으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버거 세트와 맥주 등 10가지 다이닝 메뉴 중 한가지를 선택해 취향에 맞는 미식과 편안한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알라메종 델리'에서는 12월 한달 간 동화처럼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향유할 수 있도록 3종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인다. 화이트 초콜릿 무스와 라즈베리 젤리가 조화로운, 앙증맞은 눈썰매 산타 데코를 올린 '산타 케이크', 알라메종 델리의 시그니처이자 베스트셀러인 생크림 케이크를 고급스러운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으로 데코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 타르트'를 준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