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은 인기... 화장품 업계 추석 선물 경쟁 돌입
상태바
한결같은 인기... 화장품 업계 추석 선물 경쟁 돌입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8.3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추석 시즌 경쟁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 구매 이벤트
비대면 언택트 소비... 카카오선물하기 눈길

코로나 확산세로 추석 시즌을 겨냥한 소비재 출시가 예년과 달리 주춤하고 있다. 그럼에도 화장품 업계는 대목 추석을 겨냥한 선물세트를 경쟁적으로 출시하며 매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올해 선물세트에는 화장품부터 생활용품, 개인위생용품 세트까지 등장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물 구매를 유도 중이다. 특히 비대면 언택트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카카오선물하기 등을 통한 유통라인도 주목받고 있다.

AHC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라인 한가위 선물세트 대전을 실시한다. 9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지인들과 나눠 쓰기 좋은 데일리 케어 세트부터 소중한 이들을 위한 럭셔리 세트까지 5가지 테마로 선물세트 라인업이 구성됐다.  사진=AHC
AHC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라인 한가위 선물세트 대전을 실시한다. 9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지인들과 나눠 쓰기 좋은 데일리 케어 세트부터 소중한 이들을 위한 럭셔리 세트까지 5가지 테마로 선물세트 라인업이 구성됐다. 사진=AHC

AHC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라인 한가위 선물세트 대전을 실시한다. 9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지인들과 나눠 쓰기 좋은 데일리 케어 세트부터 소중한 이들을 위한 럭셔리 세트까지 5가지 테마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1만원대 선물세트부터 5만원대 선물세트까지 금액대별로도 살펴볼 수 있어 추석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욱 특별한 추석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플라워 용돈 박스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혜택도 풍성하다. 3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퓨어 레스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12ml’,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3ml’ 3개 샘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특별 제작한 ‘프리저브드 플라워 용돈 박스’와 ‘퓨어 레스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1ml’,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3ml’ 3개 샘플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토너, 아이크림, 앰플 등 5종으로 구성된 ‘브라이트 펩타이드 스페셜 스킨케어 세트’와 ‘퓨어 레스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1ml’,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3ml’ 3개 샘플을 추가 증정한다.

탬버린즈는 올 추석이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진=탬버린즈
탬버린즈는 올 추석이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진=탬버린즈

탬버린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탬버린즈의 베스트 셀러 제품인 손 소독제와 핸드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핸드크림은 탬버린즈의 대표 제품인 ‘체인 핸드크림’과 감각적인 향, 패키지로 인기인 ‘더 쉘 퍼퓸핸드’ 두 가지 옵션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선물할 수 있다. 여기에 선물하기 좋은 탬버린즈만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한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에 앞서 생활용품 추석선물세트를 먼저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선물세트 프리미엄 199호’는 바디, 오랄케어의 대표적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을 담았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화장품에 앞서 생활용품 추석선물세트를 먼저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선물세트 프리미엄 199호’는 바디, 오랄케어의 대표적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을 담았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화장품에 앞서 생활용품 추석선물세트를 먼저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선물세트 프리미엄 199호’는 바디, 오랄케어의 대표적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을 담았다.

재구매율 1위, 탈모 증상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헤어 제품과 165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의 넘버원 보습 크림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의 바디&스킨케어 제품, 그리고 영국 122년 전통의 프리미엄 치약 ‘유씨몰’ 제품으로 이뤄졌다. 그동안 명절 세트에 포함시키지 않았던 피지오겔과 유씨몰의 제품을 함께 구성해 품격을 더했다.

‘시그니처 컬렉션 200호’는 일상에 필요한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데 모은 추석선물세트다. 카테고리 별로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품목을 선정해 헤어, 바디 등 데일리뷰티 제품부터 세탁세제와 주거세제 등 홈케어 제품까지 골고루 담은 것이 특징이다.

벨먼 스크럽 스파 바디워시, 프로폴리테라 샴푸, 히말라야 핑크솔트 치약 등과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아우라 섬유유연제와 테크 세탁세제 및 홈스타 주거세제 등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다양한 세정·항균 제품 및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사진=랩신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다양한 세정·항균 제품 및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사진=랩신

개인위생을 위한 선물 세트도 등장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다양한 세정·항균 제품 및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선물세트’를 내놓은 것.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 제품들과 마스크 등을 포함한 2~3만원대의 가격 부담 없는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풍부한 제품 구성의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