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1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1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1.0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투시도.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1월 중 대구 수성구 파동 27-17번지 일원(강촌2지구 주택재건축)에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을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8개 동, 총 1299가구 규모로 일반분양 물량은 1055가구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타입이 235가구 △59㎡B 354가구 △75㎡A 31가구 △75㎡B 164가구 △75㎡C 137가구 △84㎡A 66가구 △84㎡B 68가구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파동초등학교, 수성중학교가 위치하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과학고, 대구여고 등 우수 학군이 자리잡고 있다. 또 대구 ‘사교육의 메카’인 범물역과 범어네거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차량으로는 앞산 순환로, 대구 4차선순환도로, 신천대로, 파동IC를 이용하기 편리하며 대구 3호선 수성못역을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파동 강촌2지구는 신천과 법이산, 법니산이 둘러싼 배산임수 지형이다. 신천은 친환경 수변공원으로 산책과 운동공간이 조성돼 있다. 인근에는 대구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인 수성못과 수성유원지가 위치해 있고 국립대구박물관, 수성아트피아(공연장), 대구 어린이대공원, 수성구민운동장도 가깝다.

단지 내 2곳은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와 전동 1층 필로티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 시스템인 클린에어시스템을 적용해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동 별 출입구, 엘리베이터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이밖에 무인택배 시스템, 차량 위치인식 서비스를 적용하고 대형타일로 마감한 거실 아트월(59타입 제외)과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각 호실에 적용한다.

대우건설 컨소시엄 관계자는 “파동은 대구 최고의 인프라를 갖춘 수성구에 자리한 데다 서쪽으로는 앞산, 동쪽으로는 법이산이 위치한 숲세권 입지와 단지 인근 신천을 모두 품고 있다”며 “1299가구 대단지에 브랜드 아파트만의 특화 설계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1월 분양

한화건설은 1월 중 수원시 장안구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을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 수원 장안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옛 국세공무원 교육원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64ㆍ84㎡, 총 10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IoT 스마트 도어록과 스마트앱 시스템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IoT 스마트 도어록은 실시간으로 침입 감지가 가능하며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한다. 또 가족 귀가 실시간 알림 시스템을 통해 가족의 출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손님 방문시 1회성 비밀번호를 발급해 외부인의 출입을 선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앱 시스템은 커뮤니티시설 예약, 조명•난방 제어, 단지 내 공지사항 확인 등을 관리한다. 단지는 공동현관 출입과 차량위치 확인 등 기능을 갖춘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여기에 외부인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블랙박스와 승강기 내부 영상감지 등 보안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수일초•중을 비롯해 이목중, 동원고, 동우여고, 경기과학고 등이 위치해 있고 홈플러스 북수원점을 비롯해 CGV, 장안구청, 광교산, 정자문화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인덕원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가칭)이 2026년 개통되면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1월 분양 

DL이앤씨는 1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영종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C2 하우스' 특화설계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인근에는 인천영종초교가 위치하며 2020년 12월 착공한 제3연륙교를 통해 서울 서부권과 영종, 청라국제도시 간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