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2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2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1.20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수변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수변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옛 대림산업)는 2월, 경남 거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서 빅아일랜드의 두 번째 분양단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공급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34층의 8개동, 전용면적 84㎡A 746세대, 84㎡B 238세대, 99㎡ 126세대, 99㎡PH 3세대의 111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들어서는 경남 거제는 한때 조선업계의 부진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크게 위축되며 집값이 떨어지고 미분양이 쌓이는 등 부동산 시장 역시 침체를 면치 못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각종 호재가 더해지며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우선 2019년 초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면제되며 속도를 내고 있는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과의 거리를 2시간대로 좁히게 된다.

또한 최근에는 김해신공항 건설사업까지 전면 재검토되는 분위기로, 거가대교를 통해 거제와 연결되는 가덕도에 신공항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거제의 상승세에 힘을 더하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에는 C2 하우스가 도입된다. 기호에 따라 내부의 벽체를 허물어 자유롭게 세대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전거 등의 큰 물품까지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 그리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도록 다용도실 넓이를 넓혔다.

주방소음을 줄이고 배기성능을 개선한 팬분리형 렌지후드를 적용하고, 자녀방까지 냉매배관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설계 아이디어를 통해 최적의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대별로 적용된 전용면적 84㎡A 타입의 경우 오픈 발코니를 적용함으로써 세대 내부에서도 바다와 인접한 외부 경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고층부를 활용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스카이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거제 앞바다를 품은 입지를 활용해 최상층에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다.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루프탑 테라스 등을 구성할 계획이다.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투시도. 사진=파인건설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투시도. 사진=파인건설

◆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 분양 중

파인건설은 경북 경산에서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를 분양 중이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에 위치하며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18㎡ 총 280세대, 오피스텔 전용 22㎡ 총 76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 살펴보면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18.24㎡ 80세대 △전용 18.31㎡ 120세대 △전용 18.37㎡ 80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22.55㎡ 24실 △전용 22.61㎡ 36실 △전용 22.73㎡ 16실 등이다. 1인 가구에 적합한 평형을 다양하게 선보였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경산 하양 파인앤유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경산지식산업지구는 경북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이다. 현재 건설 기계 및 자동차 부품, 금속제조, 패션·섬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국책사업 연구기관이 자리하고 있다. 생활소비재 첨단화를 위한 패션테크 클러스터와 경북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대표적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근로자 수는 약 1만 6,000명이 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기존 소형 주거시설에서 보기 힘들었던 △조식서비스(예정)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GX룸 등 고급 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입주자의 건강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유해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등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풀옵션 빌트인도 마련된다.

여의도 리브하임 투시도. 사진=건화종합건설
여의도 리브하임 투시도. 사진=건화종합건설

◆ '여의도 리브하임' 분양 중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서는 건화종합건설이 ‘여의도 리브하임’을 분양 중이다. 한강조망이 가능한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하며, 전 실 복층형 설계로 침실과 주거 공간을 분리했다. 보일러실을 외부에 설치하고 세대 창고도 따로 마련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으며 풀퍼니시드시스템을 적용했다. 오피스텔 전용 19㎡ 총 154실 규모로 조성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