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마케팅코치' 출시... "소상공인 디지털마케팅 쉬워진다"
상태바
KT, '마케팅코치' 출시... "소상공인 디지털마케팅 쉬워진다"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0.12.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 출시
AI 추천 엔진 최적화 키워드 추천 및 광고 생성
성과 매일 업데이트…예산맞춤 효율적 광고 제공
사진=KT
사진=KT

KT가 디지털마케팅에 어려움을 느꼈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솔루션을 제작했다.

2일 KT는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디지털마케팅을 돕는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케팅코치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예를들어 이용자가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불멍', '캠핑의자' 등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는 네티즌들의 인구특성과 키워드별 특성을 분석한다. 이용자는 마케팅코치를 이용해 유입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추천받고 최적의 시간대별, 채널별 광고를 할 수 있다.

광고 성과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수 등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예산에 맞춰 효율적인 광고 운영도 가능하다.

KT는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검색 이용자의 성별, 연령 등 인구 특성을 분석하는 '지역 트렌드 분석', '소비데이터 분석' 등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확인하고 신규 상품이나 마케팅 기획에 활용할 수 있다.

마케팅코치 이용요금은 월 11만원이며, 무료 회원은 대시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