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펌, 신개념 캡슐 기술 세미나 '더마 마스터' 성료
상태바
더마펌, 신개념 캡슐 기술 세미나 '더마 마스터' 성료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김진웅 교수 초청 세미나 개최
임직원들에게 차세대 제제 기술 소개 의미
각 분야 권위자 초청, 정기적 세미나 계획
더마펌이 지난 21일 임직원 대상 최신 천연 소재 캡슐 기술 관련 세미나 ‘제2회 더마 마스터(D-Mater)'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더마펌
더마펌이 지난 21일 임직원 대상 최신 천연 소재 캡슐 기술 관련 세미나 ‘제2회 더마 마스터(D-Mater)'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더마펌

더마펌이 지난 21일 임직원 대상 최신 천연 소재 캡슐 기술 관련 세미나 ‘제2회 더마 마스터(D-Mater)'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더마 마스터 세미나는 약물전달 및 제제기술 분야 권위자인 김진웅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부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김진웅 교수는 콜로이드 및 계면 공학 분야의 기초 연구부터 사업화 연구 개발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30년간 연구개발 경력을 바탕으로 유수의 국내 화장품 기업과 협력하며 화장품 및 피부 과학 연구의 학술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K-뷰티 화장품의 기술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금속유기막을 이용한 천연 캡슐 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천연성분으로 구성된 금속유기막(MOM, metal-organic membrane)을 이용한 신개념 캡슐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 시 세라마이드, 결정성 유기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을 안정하게 제제화해 피부 보호 성능과 피부 효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오택진 더마펌 R&I 센터장 겸 최고혁신책임자(CIO)는 "최근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개념 제제 기술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만큼 안정화 및 제형 연구를 담당하는 더마사이언스 LAB 연구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더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관련 의제를 나누며 시장 동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마펌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산학연 공동연구, 멘토링 프로그램, 직무발명 보상 제도 등을 운영하며 구성원의 직무 전문성과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임직원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전문적 지식과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사 기술 자문단 초청 교육인 ‘더마 마스터’를 연 5회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