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극, 다기능 선케어 주목... 브랜드별 차별화 시도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저자극, 다기능 선케어 주목... 브랜드별 차별화 시도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선케어 신제품들
셀라피, 스킨케어 기능 더한 저자극 선크림
어바웃미, 피부 보습 48시간 유지 선에센스
AGE20’S, 자극 받은 피부 진정 선팩트
더마비, 얼굴과 바디 사용 대용량 선블록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4주차에도 저자극의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선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선케어 전쟁 참전했다. 사진=1.셀라피 2.어바웃미 3.애경산업 4.더마비
3월 4주차에도 저자극의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선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선케어 전쟁 참전했다. 사진=1.셀라피 2.어바웃미 3.애경산업 4.더마비

올 봄은 립 시장 이상으로 선케어 시장 경쟁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3월 4주차에도 저자극의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선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선케어 전쟁에 참전한 것.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진정과 보습, 피부 장벽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에이리페어 데일리 수딩 선크림'을 선보였다.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UV차단막을 형성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과 민감성 자극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SPF50+와 PA++++자외선 차단 지수 검증을 완료했고, 제품 사용 직후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율이 176% 증가했다.

또한 더 고운 입자와 셀라피 최적의 배합기술이 더해져 백탁 없이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셀라피만의 에이리페어 더마 콤플렉스(A.Repair Derma Complex)를 적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을 선사한다.

더마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제품 사용 직후 24시간동안 피부 속 수분이 64.9% 지속됐고 단 1회 사용만으로 도포 직후 피부가 179% 더 진정됐다.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으로, 무기자차 특유의 단점인 뻑뻑하고 건조한 사용감을 개선시켰다.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는 매일 부담 없이 바르기에 적합한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를 내놓았다.

어바웃미의 선크림 라인 ‘비 클린’은 합성 향료를 비롯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0개 성분을 쓰지 않고,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해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시노세이트 등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성분도 쓰지 않는다.

‘비 클린’ 라인의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피부 보습을 높여주는 판테놀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각각 30,000ppm 만큼 함유해 수분 에센스처럼 촉촉하고 자극된 피부를 케어해 준다. 자외선 차단 지수도 SPF50+/PA++++ 등급으로, UVA(자외선A)와 UVB(자외선B) 차단 기능이 있다.

또한 자외선을 흡수한 후 열로 바꿔 방출하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얼굴이 하얗게 되는 백탁 현상이 적고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발리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메이크업 전에 바르기 좋은 선크림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매력적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능도 입증했다.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메이크업 쿠션 밀착력) 232%, 피부 보습 약 189% 개선 및 48시간 유지, 피부 온도 6.1도 감소, 손상된 피부 장벽 약 30%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을 도와주는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을 출시했다.

자외선 등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선팩트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6시간 자외선 차단 지속 효과를 확인받았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펩타이드 성분과 소나무 피크노제놀 성분을 더한 ‘시카 파인 에센스’를 70% 함유했다. 또한 고체 제형 안에 수분 에센스를 담은 AGE20’S의 독자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해 스킨케어한 듯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콜드 브루 공법으로 추출한 ‘쿨링 시카 워터’를 함유해 피부에 시원함을 선사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쿨링 성분이 피부에 밀착돼 제품 사용 후에도 시원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쿨링 트랩 시스템’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붉은기를 보정해 주는 ‘민트 베이스’와 자연스러운 톤업을 도와주는 ‘화이트 베이스’의 이중 라떼 무늬를 적용해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인 미네랄오일, 페녹시에탄올 등 9가지도 함유하지 않았다. 또한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해 해양 생태계 파괴에 우려되는 성분인 옥시벤존, 옥티녹세이드 등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까지 획득했다.

더마비는 365일 자외선으로부터 얼굴 뿐 아니라 바디 피부까지 지켜줄 에브리데이 선블록 SPF50+PA++++의 리뉴얼 버전을 내놓았다. 리뉴얼 된 제품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로부터 자외선B차단지수(SPF)와 자외선A차단지수(PFA)의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피부에 닿는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200ml의 넉넉한 대용량으로 도포 영역이 넓은 바디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넓은 면적에도 부드럽고 산뜻하게 펴 발리는 수분감 가득한 제형이 특징이며 팔, 다리 등 야외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밀착된다.

또한 네오팜 독자개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장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오이추출물, 보검선인장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를 배합한 ‘트리플 그린 진정 콤플렉스’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킨다. 더불어 피부 유해 성분 5종을 배제하여 어린아이나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 온가족용으로도 적합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