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강화 활동 다양
상태바
화장품 업계, 소비자 접점 강화 활동 다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포헤어, 두피 케어 체험형 팝업 오픈
어노브도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 팝업
티르티르, GS홈쇼핑서 미리 주문 서비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이보영 화보
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하는 TV광고
울트라브이, 키메스 2024 참가도 눈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경쟁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닥터포헤어 2.어노브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경쟁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닥터포헤어 2.어노브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경쟁이 다양하게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별화된 팝업과 새로운 서비스 제공, 여기에 스타를 내세운 화보와 광고 캠페인들이 다양하게 전개되며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것.

먼저 와이어트는 주력 브랜드인 닥터포헤어와 어노브를 들고 부산을 찾았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두 브랜드가 동시에 팝업을 각각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의 일환으로 기획된 닥터포헤어의 이번 팝업스토어는 위트 있는 두피 전문가의 모습과 브랜드 철학을 담은 ‘오리지널 랩(Original Lab)’ 컨셉으로 꾸며졌다.

입구에 들어서면 ‘고객의 두피 고민을 직접 마주하고 해결하겠다'는 의미가 담긴 ‘문’을 형상화한 조형물을 중심으로, 신제품 ‘헤리티지 샴푸’를 비롯한 베스트 라인업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팝업이 진행되는 2주 간 금,토,일요일에는 국내 헤어케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두피관리센터를 운영 중인 닥터포헤어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경험할 수 있는 무료 두피 진단 서비스를 진행한다.

전문 트리콜로지스트가 AI 진단기기를 활용해 1:1 맞춤 두피 진단을 시행하고, 고객의 두피 상태와 문제를 파악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솔루션 체험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도 준비했다. 닥터포헤어 공식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인증한 고객에게는 ‘헤리티지 샴푸’ 3종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헤리티지 샴푸’ 얼그레이 블리스향 70ml를 추가 증정하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굿즈 ‘배스 매트’를, 7만원 이상 구매 시 닥터포헤어 ‘리유저블 백’ 및 ‘배스 매트’를 증정한다.

어노브도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노브의 ‘비현실적 부드러움’과 ‘감각적인 향’을 더욱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했다. 시그니처 향인 ‘텐더블룸’과 ‘웜페탈’을 직접 시향할 수 있는 테스트존을 비롯해 어노브만의 우아한 무드를 시각적, 촉각적으로 체험하는 콘텐츠가 마련됐다.

어노브도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출시 일주일 만에 조기 품절로 화제를 모았던 브랜드 굿즈 ‘마이크로 백 스페셜 세트’는 하루 50세트 한정 수량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어노브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인증한 고객은 어노브의 아이코닉함이 담겨져 있는 포토부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인증 시, 손상모 집중 케어 4종 트라이얼 키트를 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별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어노브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40ml’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어노브 브랜드 컬러를 담은 ‘하트 브러쉬 키링’과 ‘히팅 가드 노워시 트리트먼트 40ml’를 증정한다.

사진=1.티르티르 2.센텔리안24 3.타가
사진=1.티르티르 2.센텔리안24 3.타가

티르티르는 20일부터 GS 홈쇼핑을 통해 일명 ‘버블 선크림’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티알티알 오프 더 선 에어 무스’의 미리 주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알티알 오프 더 선 에어 무스’는 부드러운 크림 무스 제형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선 무스로 지난해 론칭 방송부터 4차 방송까지 완판을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11만개를 돌파한 티르티르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30일 오후 3시에 75분간 진행되는 본 방송에 앞서 20일 오전 11시부터 본 방송 전까지 총 16만2,000원 상당의 티알티알 오프 더 선 에어 무스 특별 구성을 51.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품 100ml 8개와 40ml 2개, 체험분 40ml 1개로 이루어진 구성은 정상가 대비 60.2%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를 앞세운 주력 제품 홍보 활동도 계속되고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1차와 2차 사전 판매에서 모두 매진을 기록한데 이어 이보영을 모델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센텔리안24 브랜드 최초로 미세집중초음파(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마이크로 탄력 샷 케어를 선사하는 디바이스다.

20일 정식 론칭 예정이며, 동국제약은 이를 기념해 마데카 프라임 모델 이보영과 함께한 메이킹 필름과 지면 광고 촬영 컷을 공개했다.

메이킹 필름은 마데카 프라임을 통해 더욱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난 이보영의 피부 관리 노하우와 화보 촬영 현장을 담았으며, 센텔리안24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공식 론칭된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의 영유아용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는 모델 가수 션과 함께 촬영한 첫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가수 션은 아빠로 등장해, 자녀를 위한 화장품 선택 기준을 제시한다.

광고에서는 많은 화장품들 사이에서 한 제품을 골라 ‘성분’, ‘비건’, ‘재활용’ 여부를 꼼꼼하게 살피는 션. 그런 그에게 딸이 “아빠, 왜 이렇게 예민해?”라고 짓궂게 묻자, 션은 “타가 쓰는 것뿐인데”라며 활짝 웃는다.

잠시 후 브랜드 모델로 돌아온 션이 “예민은 타가가 할게요. 엄마는 사랑만 주세요”라고 말하고, 타가의 슬로건 ‘클린앤비건 영유아화장품의 기준을 만들다’는 메시지로 영상이 끝난다.

한편 울트라브이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키메스 2024)’에 참가해 4일간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보건산업 대표 축제인 키메스는 의료기기 유관 산업의 기술 및 정보 교류와 글로벌 시장 동향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트라브이는 이번 키메스 2024 전시회에서 주요 수출 품목이었던 독자적인 기술력의 의료소재 PDO, PCL 녹는실부터 이데베논 코스메틱 라인, 유럽 CE 인증을 받은 트라이덤 등 전 제품을 선보였다.

울트라브이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키메스 2024)’에 참가해 4일간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사진=울트라브이
울트라브이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키메스 2024)’에 참가해 4일간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사진=울트라브이

이번 전시회에 주력으로 내세운 제품은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 PDO MICROSPHERE ‘울트라콜(UltraCol)’이다. ‘울트라콜(UltraCol)’은 울트라브이의 독자기술로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PDO(Polydioxanone, 폴리디옥사논) 성분으로 만들어진 미세구로 이루어져 있다.

다른 콜라겐 재생 유도 주사 시술보다 체내에 머무는 시간이 짧으며 피부에 주입된 ‘울트라콜(UltraCol)’은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면서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결절, 육아종 발생 가능성이 낮다.

입자가 뾰족하면 접촉 면적이 넓어져 이물 반응 가능성이 높은데, 울트라콜은 구형이라는 특징이 있어 이물감도 적고 피부가 얇은 곳에도 시술을 할 수가 있다.

울트라브이는 최근 ‘울트라콜(UltraCol)’의 중국 하이난성 허가완료 이후, 본격적인 중국 대륙을 출시를 위해 현재 생물학적 안정성 평가 진행 중이며, 3개월 이내 임상시험 접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