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팩, 차별화한 토너"... 상반기, 스킨케어 주력 격돌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검증된 팩, 차별화한 토너"... 상반기, 스킨케어 주력 격돌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
라네즈, 밤사이 탄력 선사 기능성 슬리핑 마스크
아이디플라, 다양한 얼굴 고민 해결 윤곽 솔루션
쥬스투클렌즈, 매끈 생기결 피부 도움 워시오프팩
헉슬리, 선인장 발효수 담은 보습 에센스 토너
랩클, 독자 성분 담은 비건 수딩 토너·크림
스킨수티컬즈, 지복합성 피부 위한 항산화 앰플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4주차에서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내세운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효능 검증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사진=1.라네즈 2.아이디플라코스메틱 3.쥬스투클렌즈
3월 4주차에서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내세운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효능 검증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사진=1.라네즈 2.아이디플라코스메틱 3.쥬스투클렌즈

3월 4주차에서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내세운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효능 검증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먼저 라네즈는 글로벌 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바르고 자면 밤사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 효과를 주는 수면팩 제품인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를 선보였다.

새롭게 글로벌 모델로 합류한 시드니 스위니를 내세운 캠페인과 함께 공개된 이번 신제품은 피오니 & 콜라겐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피로로 생기를 잃은 피부에 탱탱한 생기 탄력을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습 광채 캡슐을 담아 밤사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케어해 주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제형이다. 해당 제품은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탄성 회복력 51% 증가, 수분 플럼핑 효과 21% 증가, 주름 24%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시험 대상: 19~49세 여성 30명, 시험기간: 2023.09.25~2023.11.30)

라네즈는 브랜드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지금 네 모습 그대로. STAY BOUNCY & FIRM.'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어떤 표정에도 주름 걱정 없이 당당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일 수 있도록, 잠든 사이 탱탱하게 피부를 되돌려주는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를 제안한다.

얼굴 윤곽을 연구하는 아이디헬스케어그룹의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페이스핏 윤곽 솔루션을 리뉴얼해 '아이디 페이스핏 플러스패치 브이3(이하 플러스패치 V3)'와 '아이디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 브이3(이하 마이너스밴드 V3)' 2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Plastic surgery와 Cosmetic의 합성어로 단순 피부 관리를 넘어선 얼굴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의료진들의 임상 경험을 반영해 만들어진 브랜드다.

‘Plus & Minus(나올 덴 나오게, 들어갈 덴 들어가게)’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단순히 피부 문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통증 없이 예뻐지는 입체적인 윤곽 라인 케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제품 플러스패치 V3는 이마와 눈 밑 등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탄력을 부여해 입체적인 얼굴 관리에 도움을 주고, 마이너스밴드 V3는 처진 턱 라인과 이중턱, 불독살, 목 등 하악 부위의 리프팅에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작고 입체적인 윤곽 라인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

새롭게 출시된 V3는 전작 출시 이후 3년 만에 리뉴얼되어 출시되는 것으로 아이디플라코스메틱만의 특허 받은 독자 성분 함유로 입가 주름(마리오넷) 리프팅 개선, 이마 부위 3D 입체 탄력 개선, 눈 밑 부위 3D 입체 탄력 개선 등 26가지 부분 임상을 완료했다.

플러스패치 V3의 가장 큰 변화는 미세 전류 패치에 있다. 더욱 넓어진 볼륨 하이드로겔 패치에 미세 전류 패치가 부착돼 제품의 유효성분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해 준다. 이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효과를 임상데이터로 확인 할 수 있다.

마이너스밴드 V3는 면적과 인장력을 개선해 전작보다 넓은 부위의 케어가 가능하고 귀 당김 부분의 불편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쥬스투클렌즈는 엔자임과 제주 비트를 함유해 매끈 생기결 피부로 가꾸어 줄 수 있는 워시오프팩인 ‘엔자임 비트 탱글 마스크’을 출시했다.

석류엔자임과 파파야열매추출물로 구성된 엔자임 10,000PPM과 레몬 필 파우더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클리어해 불균형해진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꾸어준다.

또한 항산화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베타인 함량이 풍부한 신선한 청정 제주 비트를 열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의 영양 그대로 보존하며 추출수율 90% 이상을 적용하는 친환경 원료공법인 베지라이브공법으로 원물에너지를 활성화해 건강하게 담았다.

쥬스투클렌즈의 시그니처 공법인 ‘저온 착즙 공법’으로 오렌지즙, 레몬추출물, 시금치추출물, 밀싹추출물 등 9가지 과채의 유효 성분을 최대한으로 착즙해 담아낸 콜드 프레스 V9 성분과 비타민C,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 된 꿀껍질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선사해준다.

여기에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특허 받은 아쿠아세라마이드(특허번호: 10-1473198)와 극한의 조건을 견디고 살아남는 부활초에서도 발견된 특허 성분인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특허번호: 10-2018-0117299)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활력있게 가꾸어 준다.

이외에도 원료와 완제품 모두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100% 비건 레시피 제품으로 프랑스 EVE-VEGAN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워터젤리 텍스처에 프레시한 레몬, 베르가못 계열의 시트러스 향을 적용한 천연 과채향도 특징이다.

환절기 보습 시즌을 겨냥한 다기능 토너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헉슬리는 선인장 발효수의 수분과 영양 공급으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줄 ‘컨디셔닝 에센스 토너 프리쉐이프’를 내놓았다.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찾은 최적의 원료이자 100% 자연 공정으로 얻어낸 선인장 발효수를 함유해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워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고보습 에센스 토너다.

묵은 각질만을 순하게 녹여내는 효소 성분인 선인장 케라티네이즈가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개선시키고, 천연 지방산이 풍부한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견고히 다져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pH 6.5의 약산성 제형으로 흐트러진 피부의 균형을 맞춰주고, 속보습 개선 임상테스트와 피부결 개선 임상테스트, 24시간 보습 지속력 임상테스트,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제품 명칭과 같이 특정 피부 타입에 구애 없이 모든 피부에 유연하게 사용 가능하다.

현대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 여름 시즌을 맞아 순한 성분으로 피부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랩클 비건 수딩 토너’와 ‘랩클 비건 수딩 크림’을 출시했다.

2종 모두 펩타이드와 약모밀 추출물, 가시대나무 수액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조합, 수분 증발을 차단해 피부 보습과 쿨링 효과를 높인 랩클만의 독자 성분 ‘수딩콤플렉스’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백미꽃추출물’을 사용해 지복합성, 민감성 피부도 순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저자극 보습 제품이다.

또한 민감성 피부 및 피부 저자극 사용 적합 인체 적용 시험(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을 완료했으며 이탈리아 브이 라벨(V-Label) 비건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랩클 비건 수딩 토너’는 랩클만의 ‘수딩콤플렉스’로 보습, 쿨링 효과와 진정 및 각질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피부의 수분 유출을 최소화해 각질 정돈에 도움을 주는 ‘스킨 실링 시스템’을 적용, 빠른 흡수로 매끈한 피부를 완성시킨다.

‘랩클 비건 수딩 크림’은 랩클 독자 구성 ‘수딩콤플렉스’에 특허 ‘아쿠아 세라마이드’가 피부 각질 15층까지 깊숙이 침투, 강력한 보습 충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오래가는 보습력을 강조했다.

사진=1.헉슬리 2.랩클 3.스킨수티컬즈
사진=1.헉슬리 2.랩클 3.스킨수티컬즈

한편 로레알 그룹의 스킨수티컬즈는 베스트 품목 중 하나인 ‘실리마린 C F’를 재출시하고, 프로페셔널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다시 선보이는 ‘실리마린 C F’는 피부 전문 채널 제품으로 밀크씨슬의 핵심 항산화 원료인 실리마린과 비타민C, 페룰릭애씨드, 살리실릭애씨드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트러블 케어(과다피지, 유분 관련)와 항산화 케어를 동시에 제공한다.

실리마린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중화하며, 지질 산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지복합성 및 여드름성 피부도 편안하게 데일리 항산화 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18-50세 지성 피부 성인 53명을 대상으로 자외선 차단제, 클렌저, 모이스처라이저와 실리마린 C F를 병행 사용한 결과 피지 산화 76% 감소, 유분 44.6% 감소를 확인했으며 뚜렷한 피부결 개선 효과도 나타났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