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신세계 '2022 랜더스데이'... 롯데온, '푸른 봄을 찾아서'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신세계 '2022 랜더스데이'... 롯데온, '푸른 봄을 찾아서' 개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3.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더스데이 모델 컷. 사진= SSG닷컴
랜더스데이 모델 컷. 사진= SSG닷컴

 

신세계그룹, ‘2022 랜더스데이’ 개최

신세계그룹이 다음달 2~3일 이틀간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 18개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2022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는 한우 최대 40% 할인(4월1-3일 행사)을 포함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1+1 등 총 100가지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모든 고객들은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앱에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4월 2일부터 8일까지 5만원·7만원·10만원 이상 구매 시 7%·11%·12% 할인해주는 쿠폰을 증정한다.(ID당 1일 1회 참여 가능, 총 2매 지급)

이마트24 역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랜더스맥주 3종 6캔을 9,900원에 판매하며, 안주, 간식, 음료 등 인기 먹거리 30여종에 대해 1+1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스타벅스, 프라퍼티, 지마켓글로벌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의 파격 할인 및 쿠폰 증정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022 랜더스데이'를 맞아 신세계그룹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신세계그룹은 손쉽게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공동 쿠폰팩'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3월24일부터 4월10일까지 각 계열사(社)별 앱 공동 쿠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교차구매 프로모션 이벤트도 선보인다. 고객들은 KB이벤트 페이지에서 캐시백 이벤트 응모 후, 4월2일부터 8일까지 이마트와 신세계 계열사에서 KB국민카드로 합계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공동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닷컴에 있는 '마이 랜더스필드' 페이지에서 고객이 본인의 SNS에 쇼핑혜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 유니폼, 모자를 비롯해 신세계상품권, 조선호텔 숙박권, 스타벅스 음료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푸른 봄을 찾아서' 기획전 이미지. 사진= 롯데온
'푸른 봄을 찾아서' 기획전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푸른 봄을 찾아서' 행사 진행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은 24일부터 31일까지 '푸른 봄을 찾아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을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골프, 등산, 공원 등의 테마로 나눠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푸른 봄을 찾아서' 행사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와이드앵글, K2 등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중복쿠폰 및 엘포인트(L.Point) 적립, 추가 카드 즉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 의류와 골프 용품을 준비했다. 최근 급격히 늘어난 여성 골퍼를 위해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의류 브랜드 '클랭클랑'의 긴팔 티셔츠 및 플리츠 스커트를 할인 판매한다. 헤지스골프 무빙캐디백과 와이드앵글 경량 캐디백, 1754클래식 미니 토트백 등 다양한 골프 용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산을 찾는 고객을 위해 안전한 등산을 위한 트레킹화인 'K2 플라이하이크 큐브 2.0'을 비롯해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블랙야크 고어텍스 방수 자켓', 햇빛을 가려줄 '파타고니아 덕빌캡' 등을 제안한다.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는 고객에게는 '나이키 W에어맥스 97', '아디다스 크랍 크루W', '나이키 클럽 퓨추라 조거'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보틀벙커 잠실점 내부 전경. 사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잠실점 내부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맥스', 창원점 오픈

롯데마트가 31일, 호남에 이어 창원에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의 문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맥스’ 창원중앙점은 지난 1월 호남지역에 문을 연 3개점(송천, 상무, 목포)에 이은 4번째 점포다. 롯데마트는 기존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 금천점과 영등포점도 맥스로 전환해 상반기 내 총  6개의 점포망을 발빠르게 확보하게 된다. 롯데마트는 2023년까지 창고형 할인점 ‘맥스’를 2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창고형 할인점이 입점되어 있지 않은 미경합지역인 호남지역과 창원지역에서 우선적으로 맥스의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맥스 창원중앙점에서는 건강 식품 상승 트렌드에 따라 독일 수입 프로틴 음료인 '베어벨스'와 콜라겐이 들어간 '착즙 주스'는 물론, 창고형 할인점 최초로 '하림 IFF 동물복지 닭 부분육'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30~4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 의류부터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하이마트(가전), 토이저러스(완구), 콜리올리(펫), 보틀벙커(주류) 등 카테고리 킬러 매장도 함께 오픈해 기존 창고형 할인점이 갖고 있던 한계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서울 제타플렉스 잠실점 1층에 오픈한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의 인기에 힘입어 맥스 창원중앙점에 '보틀벙커' 2호점의 문을 열고 경상지역의 공략에 나선다.

'보틀벙커' 2호점은 맥스 창원중앙점 1층에 약 300평 규모로 들어서며 4,000여종의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보틀벙커 창원중앙점에는 국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5대 샤또 버티컬 세트인 '샤또 무똥 로스췰드(1988~2017)', '샤또 마고(1982~2017) 버티컬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샤또 마고 36병, 샤또 무똥 로스췰드 30병 한정)

보틀벙커 2호점에서는 50여종의 다양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테이스팅탭도 운영한다. 테이스팅탭은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에서 론칭 이후 누적 약 4만잔 판매를 기록하며 새로운 와인 문화를 형성, 잠실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이다.

롯데마트 신주백 맥스부문장은 "맥스는 30~40대 젊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상품과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오픈형 창고형 할인점인만큼 지역의 놀이터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바디프랜드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복귀전 나서는 추성훈 후원

바디프랜드는 26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원X(ONE X) 월터급(VS 아오키 신야) 경기에 나서는 추성훈을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오랜 기간 인연을 이어온 추성훈의 복귀를 응원하기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 그는 이번 경기에서 바디프랜드의 로고가 새겨진 경기 유니폼을 입고 출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디프랜드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공개하며 "바디프랜드가 이번에도 저의 도전을 도와주신다.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다"고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2013년부터 수년간 자사 전속 모델로 활약해온 추성훈 선수와의 의리를 지킬 수 있어 기쁘다"며 “2년 만에 갖는 복귀전에서 그의 선전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우비강 포트넘메이슨 루아욤 앙페리알. 사진= CJ온스타일
우비강 포트넘메이슨 루아욤 앙페리알.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우비강' 한정판 단독 판매

CJ온스타일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우비강(Houbigant)'의 한정판 '포트넘메이슨 스페셜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연간 생산량이 제한된 희귀 향수로 전 세계에서 오직 영국 런던 피카딜리 '포트넘메이슨(Fortnum&Mason)' 백화점 매장과 CJ온스타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우비강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향수 브랜드이자 마리 앙뚜아네뜨, 빅토리아 여왕, 죠세핀 등이 즐겨 사용해 19세기 유럽 왕실이 사랑한 향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25일 오후 11시 55분, 올해 단 한 번 판매되는 ‘포트넘메이슨 스페셜 에디션’은 영국 왕실로부터 '로열워런트(영국 왕실 인증 마크)'를 수없이 수여받은 로열 헤리티지 브랜드 '우비강'과 '포트넘메이슨'이 만난 기념비적인 상품이다. 우비강 역사상 최초로 시도된 콜라보레이션으로 영국의 애프터눈 티 문화를 선도한 '포트넘메이슨' 특유의 심볼을 패키징에 새겨 제작됐다. 

CJ온스타일 김년경 뷰티사업팀 팀장은 "니치 향수는 일반 향수에 비해 유례가 깊고, 독특한 향과 패키징 등으로 소장가치가 높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우비강과 같이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들을 특별히 공수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L&C, 온라인 전용 '인테리어 건자재 시공 패키지'

현대L&C가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L&C몰을 비롯한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방문과 문틀을 함께 리모델링하는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리스타일 도어 패키지'는 방문을 교체할 때 문틀도 함께 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은 시공 환경에 따라 문틀을 새로 바꾸거나 인테리어 필름으로 마감 할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에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도어 디자인(10종), 색상(16종), 손잡이(8종)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 가능하다. 온라인몰에서 패키지 제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전문상담원이 해피콜을 통해 방문 상담 일정을 잡는다. 이 후 현장에서 실측과 디자인 등을 결정해 최종 계약하면, 현대L&C의 전문 시공팀이 고객과 상의한 날짜에 맞춰 설치를 완료하는 식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인테리어 건자재 제품을 구매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으로 온라인 시공 패키지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