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하트러브 엑스투' 출시...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선봬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하트러브 엑스투' 출시...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선봬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3.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융복합 '하트러브 엑스투' 선봬

풀무원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녹즙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 녹즙을 한 병에 담아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하트러브 엑스투는 식품의약안전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로 풀무원녹즙이 지난 12월 말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한 '칸러브 엑스투'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앞서 출시된 '칸러브 엑스투'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병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신제품 '하트러브 엑스투'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뚜껑 부분에는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제품 병 부분에는 액상 형태인 신선 녹즙이 들어 있어 물 없이도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다.

제품 병에 들어 있는 녹즙 레드비트와 당근으로 설계했다. 비가열 착즙 방식으로 만들어 원물 본연의 맛은 지키고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음료 뚜껑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이 확인된 고시형 원료인 홍국과 비타민 B6, B12, 엽산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에디션은 소비자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시스8.0 생수 브랜드를 통해 사라져가는 해양동물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멸종위기동물 보호 의미를 되살리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성실화랑과 함께 '리멤버 미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내년 3월까지 1년간 판매되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에는 위기종 '해달', 준위협종 '황제펭귄', 관심대상종 '웨델바다표범' 등 성실화랑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의 동물 캐릭터 3종이 라벨에 인쇄되어 있다. 아이시스8.0의 200mL, 300mL, 500mL를 포함해 1L, 2L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된다.

롯데칠성음료는 1년간 판매된 아이시스8.0 판매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할 계획이다. 제품 라벨에는 QR코드를 넣어 소비자들이 리멤버 미 캠페인 취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 설명을 포함해 협업을 진행한 성실화랑, 기부처 자연환경국민신탁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농심은 소비자들이 신볶게티(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신볶게티 큰사발면은 신라면볶음면의 매콤한 맛과 짜파게티의 감칠맛 나는 짜장소스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짜파게티의 두툼한 면과 신라면볶음면의 얇은 면을 섞어 만든 '반반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건더기는 양배추, 당근과 함께 辛 글자가 새겨진 어묵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별도로 물을 따라버리지 않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게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불닭짬뽕'과 '불닭스리라차'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불닭짬뽕은 진한 고기육수에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국물라면 제품으로 불닭의 맛을 국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볶음면 시리즈와 차별화를 뒀다. 불닭맛 고기짬뽕의 맛을 살리는 액상소스에 후첨 조미유를 추가해 국물의 진한맛을 강조했고,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 중 3단계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소스 신제품 불닭스리라차는 불닭의 중독적인 매운맛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 스리라차의 새콤한 맛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소스 제품이다. 설탕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가볍고 깔끔한 단맛을 구현했고, 100g당 지방함량이 1.3g인 저지방 소스로 개발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