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접점 확대... 화장품 업계, 마케팅·유통 채널 다변화
상태바
소비자 접점 확대... 화장품 업계, 마케팅·유통 채널 다변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메라, 배우 구교환과 ‘맨 인더핑크’ 캠페인
파티온, 11번가 '뷰티클 라이브 커머스' 진행
달바,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콜라보 패키지 출시
토니모리, 요기요 '오늘의 할인 추천' 프로모션
폴앤조 보떼, 2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운영
포레오,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픈 전개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마케팅, 유통망 확장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프리메라 2.파티온 3.달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마케팅, 유통망 확장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프리메라 2.파티온 3.달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가 마케팅, 유통망 확장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다양한 신규 캠페인 론칭과 소셜 계정을 통한 화보와 영상 공개, 온라인 진출과 라이브 커머스 진행 등 새로운 유통 확장으로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모양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배우 구교환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맨 인더핑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프리메라는 구교환이 혈색 좋고 건강한 피부결을 통해 ‘건강한’이라는 사전적 의미의 ‘인더핑크(IN THE PINK)’를 표현한 영상과 화보를 소셜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제품의 뒷면을 강렬한 핑크빛 라벨로 디자인한 것도 관심을 모은다. 남성 제품에 흔히 쓰이지 않는 핑크 컬러를 통해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남성 고객들을 위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한 것.

또한 프리메라는 3월 28일부터 무신사 스토어에서 ‘맨 인더핑크 아쿠아 쉴드 파워 모이스처라이저’와 핑크 컨셉의 스포츠타올로 구성된 ‘프리메라X무신사 에디션’을 판매하고, 홍대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28일부터 2주간 맨 인더핑크 팝업스토어를 오픈,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티온은 22일, 11번가 ‘뷰티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11번가의 뷰티클(뷰티클래스)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의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로 누구나 한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로 진행된다.

22일 오후 6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1교시 파티온, 2교시 두피랩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별 30분씩 진행된다. 파티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을 비롯해 베스트셀러를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 및 시청자를 위한 스페셜 이벤트도 준비했다.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9%, 5만원 이상 구매 시 7%, 3만원 이상 구매 시 5%의 구매 금액별 스토어묶음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는 정가 6천원 상당의 이지솔루션 마스크팩 2매를, 구매왕을 선정해 다이슨 에어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달바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협업을 통해 봄을 맞이해 일상에 싱그러운 활력을 선사해줄 ‘스위트 힐링 위드 달바’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파노라마 창을 통해 서울 도심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스위트룸(그랜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그랜드 스위트 킹)에서 진행된다.

항산화에 탁월한 화이트트러플 성분을 함유한 미스트 세럼, 오일 크림 클렌저, 에센스 선크림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가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된 더블 세럼 앤 크림 등 16만원 이상 상당의 선물 박스가 제공된다.

이밖에 달바 제품의 주성분인 화이트 트러플의 최고 산지, 이탈리아 피에몬테(Piedmont) 알바(Alba) 지역에서 생산되는 레드 와인 ‘벨 꼴레 바르베라 달바 슈페리오레 르 마쉬’ 1병과 건강 스낵(홈메이드 뮤슬리 바, 화이트 트러플 초콜릿, 과일)이 객실 내 추가로 제공 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조식 뷔페, 이브닝 칵테일, 무료 사우나 서비스가 포함된 클럽 라운지 혜택과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까지 이용할 수 있어, 패키지 하나로 피부에서부터 눈과 입까지 힐링할 수 있는 스위트한 시간이 선사된다. 이번 패키지의 투숙 기간은 3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사진=1.토니모리 2.폴앤조 보떼 3.포레오
사진=1.토니모리 2.폴앤조 보떼 3.포레오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제품 판매는 물론,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 비대면 시대를 위한 포장 서비스를 시행 중인 토니모리는 이용자 할인 프로모션 ‘오늘의 할인 추천’에도 동참했다.

‘오늘의 할인’은 요기요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일 단위로 추천해 주는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이다.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요기요 앱에서 ‘오늘의 할인’에 참여한 브랜드 메뉴를 선택 주문하고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또한 ‘오늘의 할인’을 통해 토니모리 제품을 첫 구매 시, 최대 6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요기패스’ 구독자는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폴앤조 보떼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3월 22일부터 5월 1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베스트셀러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3종과 사랑스러운 컬러의 블러셔 등을 직접 체험하고, 4월 1일 출시 예정인 폴앤조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컬렉션도 미리 만날 수 있다. 또한 매장 내에 20주년 존, 시그니처 존 등의 포토존을 마련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폴앤조 보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미니 손거울을, 폴앤조 보떼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현장 방문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키링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현장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컬렉션 사전 구매 시에는 달콤한 쿠키와 기프트 백 포장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한편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도 22일,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포레오는 국내외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별하고 있는 네이버 공식 플랫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로부터 브랜드의 인지도 및 매출 성과를 인정받아 정식으로 오픈했다. 포레오는 이를 계기로 최근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2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또한 본 방송을 통해 신제품 ‘에스파다(ESPADA)’를 국내 첫 출시할 예정이며,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포레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에스파다’는 미국 FDA의 안전성을 승인을 받은 트러블 피부 개선에 탁월한 뷰티 디바이스로 정밀한 LED 라이트 타겟팅 기능이 탑재되어 트리트먼트 부위만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매일 30초 짧은 시간 투자만으로도 체계적인 트러블 홈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과 가볍고 핸디 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