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천연 성분 함유 보습력 강화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천연 성분 함유 보습력 강화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2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주차 화장품 신상] 독자 성분·친환경·비건 강조한 수분 화장품들
비욘드, 울릉도 전호 추출물 함유 비건 인증 아쿠아 라인
에코글램, 달래 추출물 83.45% 함유 저자극 수딩 패드
바닐라코, 부활초 핵심 성분 더한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리얼베리어, 3초만에 수분 전달 가능 수분 장벽 크림
닥터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비건 보습 2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안전성을 강조한 친환경 성분 함유, MZ 세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비건을 내세운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비욘드 2.에코글램
3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안전성을 강조한 친환경 성분 함유, MZ 세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비건을 내세운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비욘드 2.에코글램

최근 출시되는 스킨케어 제품들은 보습력을 기본으로 한다. 특히 3월은 건조한 날씨로 피부 수분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적은 시간을 투자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

3월 4주차에도 차별화된 성분과 안전성을 강조한 친환경 성분 함유, MZ 세대들과의 접점을 위해 비건을 내세운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청정 울릉도 지역에서 자란 식물인 ‘전호’ 추출물을 함유하고, 비동물성 원료 사용으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엔젤 아쿠아’ 라인을 선보였다.

기존 엔젤 아쿠아 라인을 리뉴얼한 이번 신제품은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춰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했다. 여기에 LG생활건강 연구원이 울릉도 농장에서 2만 시간 동안 정성껏 직접 기른 전호의 생명력을 더해 피부에는 더욱 순하고, 효능은 강해진 것이 특징이다.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토너’와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등 2종의 제품이 먼저 출시됐으며, 이후 같은 라인의 시카 크림과 톤업 크림도 기존 제품을 리뉴얼해 출시할 예정이다.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토너는 클렌징 후 잔여물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워터 제형의 비건 인증 토너로, 500ml 대용량으로 제작돼 여러 번 닦아내며 사용하기에 부담이 적다. 나무 수액과 울릉도 전호 성분을 함유한 촉촉한 처방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함께 출시된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역시 전호 성분을 함유했으며, 히알루론산과 마데카소사이드를 담은 포뮬러가 피부에 수분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24시간 이중보습 유지 테스트와 외부자극 열에 의한 진정 테스트를 완료했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에코글램은 청정 제주에서 채취한 ‘달래’를 주원료로 함유한 ‘달래 수딩 모이스처 패드’를 출시했다. 외부 자극에 스트레스 받아 지치고 여린 피부를 촉촉하게 달래주는 수분진정 패드로 달래 추출물을 83.45% 함유했다.

저온에서 반복 추출된 달래 성분은 피부에 적용되는 유효 효과가 높고 GREEN PHENOL5와 어성초 추출물을 더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4세대 각질 케어 성분 LHA가 피부에 불필요하게 들뜬 각질을 정돈시켜주며, 친환경 인증을 완료한 미세 엠보 패드가 피부 굴곡과 오돌토돌 요철에 밀착해 꼼꼼하고 세심한 피부 결 케어를 선사한다.

시중 일반 엠보 패드보다 훨씬 더 조밀하고 미세한 엠보를 가지고 있는 달래 수딩 모이스처 패드는 에센스를 보다 많이 머금어 데일리 토너패드로도, 부분 스페셜 팩 관리로도 활용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유해성분, 알러지 유발 성분, 인공색소, 인공향을 모두 배제하고 약산성 원료 적용 및 피부 일차자극 테스트, 민감성 패널 피부 일차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바닐라코는 메가 스테디셀러 ‘클린 잇 제로’의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인 ’클린 잇 제로 아나스타티카 쉽틸르’를 새롭게 내놓았다.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는 메가 스테디셀러 ‘클린 잇 제로’의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인 ’클린 잇 제로 아나스타티카 쉽틸르’를 새롭게 내놓았다.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는 메가 스테디셀러 ‘클린 잇 제로’의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인 ’클린 잇 제로 아나스타티카 쉽틸르’를 새롭게 내놓았다. 이들 제품은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부활초의 핵심 성분을 비롯해 마이크로바이옴, 멀티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라벤, 미네랄 오일 등 피부에 유해한 15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했을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클렌징 밤과 젤 클렌저 2종으로 구성됐다. 클렌징 밤은 바닐라코의 16년 기술력을 집약해 탄생했으며 클렌징 만으로 2주 사용 후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또한 순하지만 강한 세정력의 식물유래 APG 클렌징 성분은 쉽게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과 포인트 메이크업, 그리고 블랙헤드, 초미세먼지까지 깨끗이 씻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젤 클렌저은 앰플처럼 촉촉한 젤 텍스처의 제품 만족도 100% 포뮬러로, 문지르면 풍성한 거품으로 전환돼 피부에 닿는 클렌징 자극을 줄여 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여기에 식물유래 APG 성분과 아미노산 클렌징 성분을 배합한 미산성 처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사진=1.리얼베리어 2.닥터지
사진=1.리얼베리어 2.닥터지

리얼베리어는 사용 3초만에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을 선보였다. 인체 적용시험(인체 효능평가)을 통해 제품 사용 3초 만에 271%의 수분 증가율을 보이며 즉각적인 보습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일명 ‘3초 수분 크림’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초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양이온성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7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빠르게 침투해 수분을 전달한다.

극한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주변의 물분자를 끌어당기는 엑토인 성분과 각질층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판테놀이 5% 함유돼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 속 건조 해소를 돕는다.

또한 피부 장벽의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을 함유한 MLE 피부 장벽 포뮬러로 수분 장벽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소프트한 생크림 텍스처로 피부에 자극 없이 빠르게 밀착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비건 보습 스킨케어 ‘그린마이드’ 라인을 출시했다. 피부 보습을 생성해주는 필라그린, 각질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에코세라마이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는 베타인이 결합된 복합 성분 ‘그린마이드’가 함유돼 있어 피부 장벽을 더욱 촘촘하고 탄탄하게 케어한다.

제품은 ‘그린마이드 모이스처 릴리프 크림’, ‘그린마이드 모이스처 배리어캄 에센스’ 2종 구성이며, 이들 제품 모두 세계적인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EVE) 사로부터 ‘EVE VEGAN’ 인증을 획득했다.

그린마이드 모이스처 릴리프 크림은 그린마이드 성분으로 피부가 마를 틈 없이 촉촉하고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보습 크림이다. 피부 장벽 개선을 위한 최적의 조합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으로 구성해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마테카소사이드와 판테놀을 배합한 마데카테놀과 베타글루칸을 담아 보습을 통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일시적으로 완화해준다. 피부를 닮은 인라멜라 텍스처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보호해주며 보습 성분의 빠른 흡수를 돕는 세컨드 스킨 공법으로 피부가 답답하지 않게 편안한 보습 전달이 가능하다.

그린마이드 모이스처 배리어캄 에센스는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하는 순한 보습 에센스다. 수분 길을 열어주는 아쿠아포린과 마데카테놀 성분을 담아 들뜬 피부는 잠재우고 윤기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보습부터 장벽, 진정, 수분결 케어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데일리 케어부터 피부 팩, 베이스 메이크업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