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나주식 쇠고기곰탕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나주식 쇠고기곰탕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나주식 쇠고기곰탕 출시

오뚜기가 '마포식 차돌된장찌개'와 '나주식 쇠고기곰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는 구수한 국물에 차돌양지가 들었다. 다시마와 멸치, 양기고기로 푹 우려낸 국물에 재래된장을 풀어 진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나주식 쇠고기곰탕은 담백한 쇠고기 국물의 나주식 곰탕을 그대로 재현했다. 찢은 양지, 편으로 썬 양지와 볼살을 넣어 고기의 다양한 식감과 맛을 더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누적 매출 100억 돌파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누적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출시된 지 약 8개월만의 성과로 업계의 통상적 히트 상품 기준인 연 매출 100억 원을 조기에 넘어선 수준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낮은 편이라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에어 베이크드는 총 3종으로 감자칩 2종(오리지널, 양파맛)과 팝핑 스낵(케틀콘맛)이 있다. 감자칩은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해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했다.

또 옥수수를 열과 압력으로 팽창시켜 만든 팝핑 스낵 '케틀콘맛'은 '와삭와삭 단짠단짠' 콘셉트를 적용, 미국 정통 팝콘인 케틀콘의 맛을 그대로 살렸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원물의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향후 롯데제과는 '에어베이크드'의 인기 추세를 가속화 하기 위해 2월중 품질 업그레이드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주요 원료인 감자를 100% 독일산으로 바꿔 감자의 풍미를 강화한다. 독일은 EU내에서 가장 감자를 많이 생산하는 국가로, 독일산 감자는 감자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와 우수한 품질로 정평이 나 있다. 이와 함께 오븐에서 굽는 공정을 조정해 식감을 한 층 개선할 예정이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같이그린 대학생 멘토' 모집... 28일 마감

풀무원이 환경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같이그린(Green)'에 참가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같이그린'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들과 고등학생 멘티들이 한 팀이 돼 환경문제 해결방안을 모색·실천하는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사단법인 나라사랑 청소년포럼'이 함께 진행한다.

환경과 교육기부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거주 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멘토로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 멘토 지원서 접수는 28일 마감이며,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웹진'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된 공지 글의 QR코드 및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고등학생 멘티 모집은 3월 8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제로웨이스트'와 '로하스 식생활'이다. 대학생 멘토들이 교육 기부자가 돼 이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 고등학생 멘티와 함께 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모든 활동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멘토와 멘티는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봉사시간을 지급하며 동물복지 달걀 등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활동팀과 우수활동자 또한 선별해 시상할 계획이다. '같이그린'에 참가하는 멘토는 총 8주차 활동 중 6주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할 수 있으며 풀무원과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의 명의로 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한정판 2종 출시

오리온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판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심쿵주의'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는 오리온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에서 특별히 기획한 한정판이다. 블루베리 시트에 라즈베리 크림과 핑크색 마시멜로를 더하고, 딸기 초콜릿으로 덮었다. 이와 함께 건조시킨 딸기 조각을 토핑하고, 딸기 파우더를 뿌려 완성했다.

달콤 상콤 사랑의 맛을 콘셉트로 패키지에도 하트 모양과 ‘LOVE’를 디자인했다. 전국 편의점과 네이버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심쿵주의는 온라인 전용 베스트셀러 제품 ‘초코가 필요해’에 연인과 하트 등의 요소를 더했다. ‘촉촉한 초코칩’,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미쯔’ 등 초콜릿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연인,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너를 위한 선물’, ‘맛있게 먹어’ 등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 5종 모음집도 동봉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