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BGF리테일·SK건설, 취약계층에 도시락 지원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BGF리테일·SK건설, 취약계층에 도시락 지원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2.0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BGF리테일·SK건설, 취약계층 어르신에 도시락 지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SK건설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이달 1일부터 3월 셋째 주까지 7주간 진행되는 SK건설의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에 동참해 도시락을 전달한다.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는 코로나 장기화로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BGF리테일과 SK건설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9366인 분량의 도시락을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5개 사회복지관에 전하고 복지관은 어르신 식사 시간에 맞춰 각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한다.

기부 도시락 마련을 위한 재원은 SK건설이 부담한다. BGF리테일은 최대한 많은 양의 도시락을 전달하기 위해 모든 상품을 제조원가 그대로 제공한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소외계층 위해 제품 라면 등 6000박스 기부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이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등 제품을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기부 품목은 삼양라면, 나가사끼짬뽕, 불타는 고추짜장, 유제품 등 6000박스다. 소비자가 기준 1억4000만 원 상당이다.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해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와 경기 불황으로 힘들었던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월 한 달간 나눔 활동에 나선다.

원주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익산공장, 전국 영업지점 등을 통해 60여 개의 공공기관, 복지시설에 직접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된 제품은 해당 지역 내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된다.

사진=풀무원건강생활
사진=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KPGA 윈터투어'에 안심 방역 물품 지원

풀무원건강생활이 1월 28일부터 열리고 있는 '2021 KPGA윈터투어' 골프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안심 방역 물품으로 '손소독 안심티슈·안심겔'을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골프대회는 2014년 이후 7년 만에 모습을 보인 KPGA의 윈터투어 시리즈다. 대회는 3개월간 총 5회에 걸쳐 무관중 경기로 열리며, 전북 군산 소재 군산 컨트리클럽 전주, 익산 코스와 김제, 정읍코스에서 진행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안심 방역을 위한 물품으로 '손소독 안심티슈' '대용량 안심겔'을 후원한다. 손 소독뿐 아니라 손이 자주 닿는 골프 용품을 닦아내면서 살균 소독하는데 안심 방역 물품이 꼭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후원 제품은 선수 및 관계자들의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해 매회 대회 진행 시 각 대회장에 비치된다.

해당 제품은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일회용(개별 포장) 티슈 타입과 겔 타입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미국 EWG 그린등급 보습 성분 사용하고, 병원성 균주 8종에 대한 살균력 실험을 통해 99.9% 살균력을 입증받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가맹점 세무 모바일 서비스' 도입

세븐일레븐이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세친구', '성공하는 사람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업계 최초로 '세무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맺은 세친구와 성공하는 사람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 업체다. 경영주는 각 업체의 혜택을 비교한 후 원하는 제휴처를 선택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점포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투자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포 운영에 필요한 세무 ·회계업무의 간소화, 효율화를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세븐일레븐 경영주는 세금신고부터 매출매입관리, 예상세금산출, 증빙관리 등 각종 세무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우편이나 대면으로 처리했던 세무업무들을 모바일, PC를 활용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