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서울과기대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
상태바
KB금융, 서울과기대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명 대상으로 무료 식권 배부... 800명에 모닝커피 제공
사진=KB금
사진=KB금

KB금융그룹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일환이다. 

KB금융은 이날 대학생들이 교내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식권을 배부하고 자체 제작한 커피차를 식당 앞에 배치해 800명에게 모닝커피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수업 듣기 전에 들러 부담없이 아침식사를 할 수 있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학업의 집중력도 향상될 것 같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10명 중 6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있을 정도로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들이 1000원의 가격에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전국 지자체·대학교가 힘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중이다. 

현재 KB금융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 중인 'KB 마음가게'에 이어 지난 1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했다.

이 사업을 통해 이용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재정 부담 등의 사유로 모든 학생들에게 충분한 식사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대학교에서 총 100만명 분의 아침밥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가 꿈과 희망을 위해 열심히 미래를 그려나가는 청년층들에게 작은 응원의 메시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KB금융은 정부정책에 발맞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KB금융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