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각장애 고객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확대
상태바
삼성생명, 청각장애 고객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확대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4.01.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와 영상 상담 제공...계약자에게 전달하는 방식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생보업계 최초로 고객과 상담사 간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 상담을 제공해, 음성 상담이 어려운 청각장애 고객의 원활한 보험 업무 처리를 돕는다.

현재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의 업무 처리를 돕고 있으나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 통화여서 고객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청각장애를 가진 계약자가 손말이음센터 중계사에게 문자와 영상 상담을 통해 질의하면 중계사가 삼성생명 콜센터 상담사에게 묻고 답변을 받은 뒤, 통화 대기하고 있던 계약자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삼성생명은 중계상담을 효율적으로 보완하고자 고객과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담당할 전문상담사 3명은 6개월간의 수어교육원 위탁 교육을 수료했다.

수어 상담이 필요한 청각장애 고객은 삼성생명 대표번호인 1588-3114 또는 장애고객 전담번호 1899-3311로 연락, 보이는 ARS를 통해 영상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예약 완료 문자가 고객에게 발송되고, 1시간 내 전문상담사가 전화해 영상 수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현재 계약 조회, 증명서 발급 업무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상담가능 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해 청각장애 고객의 보험 업무 편의를 증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