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혜택 카드 강세... 올해 인기 신용카드 1위, KB국민카드
상태바
생활 혜택 카드 강세... 올해 인기 신용카드 1위, KB국민카드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3.12.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 My WE:SH 카드, 처음으로 연결산 1위
"상·하반기 모두 생활 혜택 카드 강세 보여"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3년 인기 신용카드 TOP 10' 차트. 사진=카드고릴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3년 인기 신용카드 TOP 10' 차트. 사진=카드고릴라

2년 연속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 관련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카드고릴라는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웹 사이트를 통해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집계한 뒤, 이를 기준으로 '2023년 인기 신용카드 TOP 10'를 발표했다. 

올해 인기 신용카드 1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가 차지했다. 해당 카드는 지난 3월 처음으로 월간 차트 1위에 오른 후 12월까지 해당 자리를 지켜 왔다. 이에 따라 올 3분기 처음으로 분기 결산 1위에 오른 데에 이어 연결산까지 1위를 차지했다. My WE:SH 카드는 ▲간편결제 ▲음식점 ▲편의점 ▲통신 등에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위는 '롯데 LOCA 365 카드', 3위는 '신한카드 Mr.Life'로 나타났다. 두 카드 모두 ▲공과금 ▲통신요금 ▲대중교통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생활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4위와 5위로는 신한카드와 우리카드의 '무조건카드'가 선정됐다. '신한카드 Deep Dream' 카드가 전월실적, 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며 4위를 차지했고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 생활 영역 가맹점에서 1.3%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우리 DA@카드의정석'이 올랐다. 

이어서 ▲6위 삼성카드 taptap O ▲7위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 ▲8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9위 현대카드 M BOOST ▲10위 하나 1Q Daily+ 순으로 집계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상반기는 생활비 카드, 하반기는 생활 혜택이 곁들여진 무조건 카드가 인기가 많았던 한 해였다"며 "내년 역시 고금리, 고물가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생활 패턴에 맞는 생활비 알짜카드, 무조건 카드의 조합이 인기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