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연말 소외 이웃에 따듯한 온정 확대
상태바
화장품 업계, 연말 소외 이웃에 따듯한 온정 확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다모다, 연말 맞아 취약 계층 대상 행사와 후원
바이엘 코리아,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물품 기부
밀크터치, 취약계층에 3억 2,000만원 상당 제품 전달
라이온코리아, 올해 총 31억 상당 기부 노력도 눈길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모다모다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모다모다

연말이 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이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모다모다는 연말을 맞아 취약 계층 대상으로 진행되는 각종 행사를 후원하고 생활용품, 화장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모다모다는 민감한 두피, 알러지 및 각종 질환 등으로 염색이 어려운 ‘미용 약자’를 돕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부터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가정에게 물품 및 문화 행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는 혈액암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암 환자 대상으로 치료비용 지원 및 건강 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전개 중이다.

올해 연말에도 모다모다는 암 관련 의료 멘토링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괄사 키트와 헤어 커버 스틱 등의 물품 400여개를 전달했다

건강 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의료 전문의들이 참여해 환우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향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과 희망을 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모다모다는 지난 16일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함께 한부모 가정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송년회 행사도 마련했다. 해당 행사에서는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식사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샴푸, 선크림 등의 생활용품 및 화장품을 지원했다.

바이엘 코리아는 지난 19일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우리 가족 피부 건강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의 기부식을 갖고, 상당액의 비판텐 연고와 비판톨 바디로션을 미혼모 가정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우리 가족 피부 건강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는 비판텐·비판톨 등의 제품으로 피부질환 치료제에서 리더십을 가진 바이엘 코리아가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피부를 통해 적극적으로 세상과 소통하며 사랑하는 사람과의 따뜻한 스킨십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됐다.

연말을 맞아 진행된 해당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육아와 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아기 기저귀 발진부터 온 가족의 다양한 피부염 치료를 돕고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인 비판텐 연고와 비판톨 바디로션을 기부한다. 기부되는 제품들은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약 250세대의 미혼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스킨케어 브랜드 밀크터치도 지난달 21일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에 3억 2,000여만원 상당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밀크터치가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기부된 물품은 국내 취약계층 여성과 노인들에게 전달되어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밀크터치는 차별화된 원료를 사용할 뿐 아니라 깐깐한 효과 검증으로 고객들의 피부 고민 해결을 돕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2019년 론칭 이후 후원 취약지역에 밀크터치 제품을 후원하며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법인 해피기버를 통해 2억 7,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 약 1만여개의 화장품을 미혼모 가정과 저소득 청소년에게 전달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파운데이션 등 NGO 기관을 통한 후원활동도 진행했다.

사진=1.모다모다 2.바이엘 코리아 3.밀크터치 4.라이온코리아
사진=1.모다모다 2.바이엘 코리아 3.밀크터치 4.라이온코리아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올 한 해 동안 소비자가 기준 3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했다고 밝혔다. 올해 라이온코리아는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일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대상과 수요처를 발굴해 사회공헌에 나섰다. 특히 자사 생산시설이 위치한 인천 지역사회 나눔을 확대했다는 점은 유의미하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서 임신부부터 어린이, 청년까지 미래세대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아장아장 캠페인(4만여 출산가정 대상 위생용품 지원) ▲서대문구 구강보건사업(초등학생 9천여 명 대상 치약, 칫솔 지원) 등을 추진했다.

지난 11월에는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리뉴얼을 기념해 전국 어린이집 3만개소에 핸드워시 세트를 전달했고, 새롭게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 100여 명 대상 세탁기·건조기 및 ‘비트’ 세탁세제를 지원하며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첫살림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사회 구성원들의 다양성 존중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도 놓치지 않았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4년째 협력을 이어오며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및 각종 현물 기부를 통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시청각장애인 생계지원키트 사업의 일환으로 점자 표기 ‘비트’ 세탁세제 기부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제작 및 점자 표기가 적용된 제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취약계층 대상 현물 기부(소비자가 15억 6천만원 상당) ▲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지원 등을 통해 수혜층을 대폭 확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