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에코프로 5개사,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 협약
상태바
대구은행-에코프로 5개사,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 협약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1.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000억원 금융지원...상호 발전 위해 적극 노력
(사진 좌측부터)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진=대구은행
(사진 좌측부터)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본점(대구 수성동)에서 에코프로 5개사와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와 ESG 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회사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씨엔지 △에코프로에이피 등 5개 기업이며, 이들은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위치해 있다. 

대구은행은 이들 5개사의 시설 투자, 원재료 구입 등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5000억원 이내의 금융지원에 협력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는 포항 영일만 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차전지 원재료-전구체-양극재-리사이클링까지 완결된 이차전지 소재를 생산하는 생태계를 갖춘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K-배터리 산업의 중추적인 소재 공급기지 역할을 하는 곳이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추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이차전지 소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와 원재료 구입에 대한 안정적인 투자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차전지 핵심소재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구은행과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기반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K-배터리 소재 기업으로서 최고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금융지원을 통해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ESG경영 기반 조성과 다양한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