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벤틀리,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벤틀리,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0.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 한국 아티스트와 첫 협업… 10대 한정판 모델
페라리,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원-오프 로드스터 'SP-8' 공개
렉서스 'ES 300h', 4년 연속 컨슈머인사이트 '올해의 차' 선정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방문 고객 대상 무상점검 서비스
BMW, 워런티 플러스·서비스케어 플러스 고객에 혜택 제공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한국 최초로 아티스트 협업을 통해 탄생한 10대 한정판 스페셜 모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Korea Limited Edition)'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벤틀리 최초의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한국의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벤틀리 브랜드의 가치관과 철학이 하태임 작가의 작품 세계와 조화를 이룬다고 판단했다. 하태임 작가의 작품에서 사용되는 시그니처 컬러밴드는 인테리어 곳곳에 그대로 재현되어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개성과 미학을 드러낸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외장 컬러는 순백색의 '아이스', 깊은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블랙 크리스탈' 두 종류로, 정제된 분위기와 동시에 컨티넨탈 GT 고유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바디 라인이 가장 돋보이는 컬러로 선정됐다.

 버티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주변의 몰딩, 차체 측면의 몰딩 등의 부위는 블랙 하이글로시 컬러가 적용됐으며, 블랙 컬러의 22인치 10-스포크 휠에는 주행 중에도 벤틀리 엠블럼이 수평을 유지하는 뮬리너 옵션 '셀프 레벨링 휠 배지'가 장착됐다.
 
또한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벤틀리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된 스페셜 카본 바디킷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Styling Specification)'이 기본 장착되며, 컬러 액센트 스트립이 더해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외관에 포인트를 더한다.

인테리어는 화려한 화이트 컬러의 퀼티드 시트와 피아노 뮬리너 화이트 및 그랜드 블랙 컬러의 듀얼 베니어가 조합돼 순수한 조형적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드러낸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레드플레이트에는 시그니처 컬러밴드가 새겨졌으며, 헤드레스트에도 정밀한 컬러밴드 자수가 놓여 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두 가지 외장 컬러, 다섯 가지 액센트 컬러의 조합으로 10대의 차량이 각각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조합을 지닌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자신의 차량이 제작되는 벤틀리 크루(Crewe) 드림 팩토리 투어, 하태임 작가의 스페셜 페인팅 작품 증정,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현재 고객 주문을 받고 있으며, 2024년 초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 페라리가 원-오프 시리즈의 최신작인 '페라리 SP-8'을 공개했다. SP-8은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의 지휘 아래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디자인했다. 

이 차량은 'F8 스파이더'의 미드-리어 엔진 V8을 기반으로 하며, F8 스파이더의 레이아웃과 섀시, 엔진을 계승했다. SP-8 원-오프 차량은 페라리 라인업에서 가장 특별한 세그먼트에 합류하게 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제작된 유니크한 차량으로 페라리 커스터마이징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름은 역사상 비평가들의 찬사를 가장 많이 받은 동력 장치이자 권위있는 '올해의 엔진상(IEOTY)'을 4회 연속 수상한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기념해 지어졌다. 

SP-8을 주문한 고객은 대만 출신으로 알려졌다. 숫자 8은 중국 문화에서 전통적으로 성공과 행운, 개인의 성취를 상징하는 행운의 숫자로 여겨지기도 한다.

SP-8에서 가장 큰 특징은 루프가 없다는 점이다. 영감을 준 차량인 F8 스파이더에 필적하는 사운드와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내기 위해 CFD(컴퓨터 유체역학) 시뮬레이션, 풍동실험과 트랙 테스트 등을 통해 광범위하게 공기역학 솔루션이 수정됐다.

개폐식 하드톱을 제거했기 때문에 전체 테일 섹션을 근본적으로 다시 구성해, 긴장감 있는 벨트라인과 풍성한 볼륨감을 부여했다. 차량의 볼륨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이를 연결하는 중앙의 기능 영역은 매트 블랙으로 마감됐다.

차량 전면의 특징은 전폭 너비의, 단일 3D 프린팅 몰드로 제작된 주조 알루미늄 그릴이다. 그릴에는 후면과 동일한 스트레이크 테마가 적용되었으나 이번엔 수직적인 움직임이 더해졌다. 

SP-8을 위해 특별 제작된 디렉셔널5-스포크 휠은 페라리 스포츠 프로토타입과 전설적인 'F40'에 사용되었던 클래식 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작됐다. 커다란 구멍들과 과감하게 깎아낸 디자인은 미학적 측면 뿐 아니라 경량화라는 기술적 측면에서도 페라리 특유의 영리함을 잘 보여주고 있다.

SP-8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무광 아르젠토 미칼리자토 컬러는 특수 마감을 거쳐 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가 변하는 글로시 블루 샌드스톤 탄소섬유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차체의 두 섹션을 연결하는 데 사용된 블루 스쿠로 스텔라토 또한 특수 개발된 컬러다.

SP-8은 이달 24일부터 '피날리 몬디알리 페라리 2023'이 끝날 때까지 무겔로 서킷에 전시되며, 2023년 11월 16일부터 2024년 3월까지는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 (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4년 연속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차량을 구입하고 사용하며 느낀 경험을 토대로 한 고객의 직접평가가 반영된다.

렉서스 ES 300h는 이번 조사에서 ▲제품만족도(TGR) ▲초기품질(TGW-i) ▲비용대비가치(VFM) 3개 항목을 종합하여 가장 높은 수치를 받아 4년 연속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특히 성능·기능·디자인 등 상품성 관련 11개 항목의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제품만족도(TGR)에서는 수입 및 국산차 통합 1위를 차지하며 차량 보유자로부터 상품성에 대해 인정받았다.

렉서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는 편안한 주행감, 높은 연료효율,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친환경성 등 장점으로 2012년 국내 출시 이후 약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렉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렉서스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만족도(CSI)'와 '내구품질(TGW-d)'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각각의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영국 자동차 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이달 25일부터 12월 29일까지 평일 사전 예약을 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쇼룸 방문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방문객이 쇼룸을 둘러보는 동안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에 의해 진행된다. 차량 점검에는 56가지 내외관 점검이 포함되며, 필요한 경우 안내 및 설명과 함께 차량 상태를 정확하게 평가한 종합 보고서가 고객에게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며, 점검에는 약 30분이 소요된다. 서비스 예약은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6대의 워크베이와 2개의 전기·가스 히팅 수용성 도장부스 등의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기간 업계 경력을 갖춘 검증된 어드바이저와 전문 테크니션들로 구성된 팀을 갖추고 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서비스센터'는 정기 점검, 일반 정비 및 사고 수리 서비스까지 모두 다루는 풀샵(Full Shop) 형태로 운영된다.

◆ BMW 그룹 코리아는 11월  한 달 간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BMW·MINI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한 달간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 '워런티 플러스 라이트', 그리고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 등 보증 연장 프로그램 총 3종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카드사 무이자 할부 혜택(삼성, 신한, 국민 카드에 한함) 및 해당 기간 가입 고객 대상으로 골프백 할인권을 함께 증정한다.

차량 보증연장 프로그램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새롭게 선보이는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는 차량의 무상 보증기간 연장과 함께 차량 유지 및 관리에 유용한 서비스 항목이 포함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이다. 

전면 유리 및 타이어에 파손이 발생한 경우 최대 200만원 내에서 수리 또는 교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파츠 케어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가입일로부터 2년 동안에는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자차 보험을 통해 수리가 이루어진 경우 사고당 최대 50만원의 자기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사고 수리비에 대한 부담이 한층 낮아진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도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 만료 기간인 출고 이후 60개월을 경과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만든 업계 최초의 구독형 차량관리 케어 프로그램으로, 행사 기간 동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멤버십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모바일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BMW·MINI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특별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MW 그룹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