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가을, 스킨케어 경쟁 본격화... 고기능 제품 출시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가을, 스킨케어 경쟁 본격화... 고기능 제품 출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주차 화장품 신상] 강력한 집중 케어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
아이오페, 고함량 레티놀 함유 주름 케어 제품
바이오던스, 콜라겐 흡수율 높인 모공 케어 크림
파우, 캐비어 성분 함유 고농축 안티에이징 앰플
메디앤서,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 집중 관리 패치
네이처리퍼블릭, 고기능성 에센스 담은 마스크
프랑스 마린 뷰티 브랜드 딸고, 세럼 국내 첫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3주차에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 가을철 집중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 2.바이오던스
10월 3주차에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 가을철 집중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 2.바이오던스

10월 3주차 국내 화장품 업계는 가을철 집중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했다. 차별화된 특화 성분의 고함량 함유와 다양한 임상을 통한 검증 등으로 무장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내놓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아이오페는 주름과 모공 고민 개선에 집중한 '레티놀 엑스퍼트 링클 코렉터' 0.1%와 0.3%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레티놀 엑스퍼트’는 30년 가까이 레티놀과 레티노이드를 연구해 온 아이오페의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 라인이다. 기존 레티놀 엑스퍼트가 눈가와 팔자 주름에 집중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티놀 엑스퍼트 0.1% 링클 코렉터'는 눈가, 미간, 목 등 7대 주름과 모공 면적, 모공 수 등 7대 모공 고민까지 함께 개선해 단 2주 만에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또한 탄력과 보습 장벽 개선 등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능으로 잘 알려진 순수 레티놀을 0.1% 함유하고 있으며, 순수 레티놀 대비 오래 지속되는 캡슐 레티놀, 변환 과정 없이 빠르게 활성화되는 레티노이드 성분 2종 등을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BX 펩타이드와 5종 히알루론산이 피부 수분까지 케어하고, 인체모사 합성 콜라겐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 보호와 함께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해당 제품을 2주만 사용해도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눈에 띄게 개선되며, 4주 사용 시 목 주름, 입가 팔자 주름 부위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함께 리뉴얼해 선보안 '레티놀 엑스퍼트 0.3% 링클 코렉터' 역시 안정화된 고함량 순수 레티놀 0.3%를 함유해 깊게 자리 잡은 이마 주름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바이오던스는 모공 케어를 위한 신제품 론칭과 함께 전 라인의 리패키징 소식을 알렸다. ‘피부 고민 별 맞춤 공식을 담은 디자인’을 슬로건으로 최적화된 원료와 성분 함량 설계를 알리며 리패키징 첫 제품으로 ‘포어 타이트닝 콜라겐 크림’을 내놓은 것.

이 제품은 성인이 된 후 피부 속에서 연간 1%씩 감소하는 콜라겐을 보충하고 모공의 탄력과 건강을 책임지는 미백 및 주름 개선의 이중기능성 화장품이다.

핵심 원료는 ‘미네라겐 콤플렉스(Mineragen Complex)’다.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243Da(달톤) 저분자 콜라겐과 90% 이상의 흡수율을 통해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미네랄워터를 합성한 성분으로, 제품의 원활한 흡수와 개선 효과를 위해 개발됐다.

또한 섬유 탄력 회복을 위해 콜라겐 기둥을 연결하는 엘라스틴과 피부 속 수분 보습을 담당하는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생성하는 모세포인 섬유아세포 3종, 그리고 국제 모공 개선 특허를 받은 SYN-COLL 성분 1%을 추가했다. 제품 임상 결과에서 총 모공 부피 27.9% 감소, 모공 면적 11% 감소 등 유의미한 7중 모공 개선 효과도 입증했다.

사진=1.파우 2.메디앤서 3.네이처리퍼블릭
사진=1.파우 2.메디앤서 3.네이처리퍼블릭

파우는 세계 3대 진미로 유명한 고급 성분, 피부 구조와 유사한 캐비어 성분이 함유돼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는 고영양 ‘코어 인텐시브 캐비어 앰플’을 출시했다.

쌀쌀해진 계절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피부 섬유아 세포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증진시켜 주며 피부 손상 방지,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한 안티 에이징 고농축 앰플이다.

메디앤서는 건조한 환절기에 늘어나기 쉬운 눈가 주름과 노화 징후인 다크서클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비타 콜라겐 아이 크림 패치’를 선보였다.

메디앤서의 비타 콜라겐 라인과 동일하게 미백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 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가지 비타민 성분과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사용했다. 또한 피부 흡수가 용이한 500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으로 만든 콜라겐 추출물이 79% 함유됐다.

아울러 메디앤서만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을 적용해 흡수력을 높였다. TDS는 제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크림 겔’ 제형도 눈길을 끈다. 피부 수분을 채워주는 수용성 성분과 장기간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유용성 성분을 혼합한 ‘크림 겔’ 제형을 적용했다. 유용성 성분으로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비타민나무 열매오일’을 사용해 피부 보습 개선에도 탁월하다.

실제 테스트 결과 눈가 주름 수와 눈가 굵은 주름 평균 깊이는 각각 43.73%, 10.86% 개선됐다. 보습 면에서도 사용 직후 413.94% 즉각적 보습 개선, 사용 100시간 후 44.98% 보습 유지 효과를 확인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10가지 고기능성 성분을 담아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케어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비타민 산자나무에서 냉침 공법으로 추출한 신선한 비타민 나무수가 80%나 함유돼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 하는 ‘액티브 80 마스크’ 10종을 선보였다.

마스크 시트는 거즈, 코튼, 마이크로 셀룰로오즈 3중 시트로 탄탄한 밀착력을 선사한다. 매트릭스 구조의 거즈 마이크로 시트와 마이크로 셀룰로오즈 면이 얼굴선의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되며, 가운데층인 코튼은 많은 양의 에센스를 듬뿍 머금을 수 있게 설계됐다.

제품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10가지 고기능성 성분을 담아 레티놀(주름), 나이아신아마이드(미백), 세라마이드(보습), 판테놀(장벽), 히알루론산(수분), 핑크비타민B12(항산화), 펩타이드(장벽), 알란토인(진정), 이데베논(생기), 피토 스쿠알란(재생) 등 총 10종으로 피부 고민 및 컨디션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새롭게 한국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도 주목을 받았다. 사진=딸고
새롭게 한국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도 주목을 받았다. 사진=딸고

한편 새롭게 한국 시장에 진출한 해외 브랜드도 있다. 마린 뷰티의 선구자로 이야기되며 59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브랜드 ‘딸고’가 홈쇼핑을 통해 국내에 주력 세럼을 첫 번째로 공개한 것.

한국 시장에 공개된 ‘인텐시브 리덴시파잉 세럼’은 딸고의 특허성분이 배합된 마린 리플레니쉬먼트 콤플렉스와 피부에 꼭 필요한 인지질 성분이 함유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탄력과 리프팅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소개됐다.

50대 이상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으로 피부 보습은 물론, 탄력과 진정, 안티에이징 등 중년 여성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하며 세럼의 제형과 향에서도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