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가을 무드 담은 메이크업 라인 출시 활기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가을 무드 담은 메이크업 라인 출시 활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주력 메이크업 라인에 추가된 신제품들
랑콤, 뗑 이돌 라인 ‘글로우 파운데이션’ 추가
초공진, 광채·보습 강화한 ‘에센스 팩트’ 론칭
라카,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 하이라이터 3종
루나, 취향 따라 컬러 선택 가능 립 메이크업
에뛰드, 핑크로 무장한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로라 메르시에, 가을 한정 아이섀도우 팔레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올 가을 시즌에도 피부 광채를 내세운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들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들이 주력 라인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 경쟁력을 잇달아 높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랑콤 2.초공진
올 가을 시즌에도 피부 광채를 내세운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들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들이 주력 라인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 경쟁력을 잇달아 높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랑콤 2.초공진

올 가을 시즌에도 피부 광채를 내세운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들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화장품 브랜드들은 주력 라인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먼저 랑콤은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크리스탈(정수정)과 함께 한 화보를 공개하며 신제품 ‘NEW 뗑 이돌 케어 &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베스트셀러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뗑 이돌’ 라인에 글로우 파운데이션이 새롭게 추가한 것으로 글로우 텍스처와 세미 매트 텍스처 중 피부 타입, 취향 등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90% 수분 세럼 베이스로 하루 종일 빛나는 맑은 광채 피부를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가벼운 크리미 텍스처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결점을 커버해주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에이블씨엔씨의 초공진은 귀한 한방 성분을 담은 '에센스 팩트'를 출시하며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초공진 에센스 성분이 약 65% 함유돼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철에도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귀한 한방 원료로 만든 핵심성분 ‘공진’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은 물론, 생기와 활력 등 꽉 찬 탄력 에너지를 전달한다.

킨메드 임상시험센터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제품 사용 100시간 후 윤기가 127%, 수분 함유량이 151% 개선되며 광채 및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즉각적인 주름, 기미, 모공 커버로 제품 사용 후 팔자주름과 눈가주름이 각각 108%, 107% 개선됨을 확인했다.

제형은 트리플 마블로 구성돼 촉촉한 커버와 광채 및 톤업을 뭉침 없이 한 번에 연출할 수 있으며 컬러는 21C 바닐라와 23C 샌드 두 가지로 출시돼 피부 톤에 따른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사진=1.라카 2.루나
사진=1.라카 2.루나

글로우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카는 투명감 있는 컬러와 높은 반사감으로 윤곽을 살리면서 건강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드림빔 하이라이터’를 내놓았다.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드림빔 파우더가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입체감을 더해주며, 동시에 투명하게 반짝이는 피부를 완성한다. 히알루론산과 캐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면서,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부터 밤까지 약 18시간 지속되는 롱웨어 파우더로 임상테스트를 완료했다. 컬러는 본연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반사되는 베이지 컬러의 ‘내츄럴 빔’, 투명한 실크를 걸친 듯 광채에 색미를 더하는 ‘퓨어핑크 빔’, 피부 톤의 온도를 낮춘 듯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소다블루 빔’ 3종으로 구성됐다.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오버 블러 픽싱 틴트’를 선보였다.

뭉침 없이 얇고 가볍게 발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그라데이션 립부터 입술 전체를 채우는 풀 립,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오버 립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첫 발색 그대로 선명한 색상이 유지돼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자연스럽게 퍼지는 벨벳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색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밀착력이 더해져 묻어남 없이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한 레드 컬러의 ‘베리 브루’와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코랄 선셋’, 화사한 분위기의 ‘푸시아 더스크’,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라즈베리 던’, 상큼한 피치 컬러의 ‘코랄 브리즈’, 은은한 핑크빛의 ‘클라우디 핑크’, 포근한 무드의 로지 컬러 ‘로지 블러링’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한정판 시즌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에뛰드는 설레는 겨울의 감성을 다채로운 핑크 컬러로 담아낸 홀리데이 컨렉션을 내놓았다.

에뛰드가 출시한 ‘핑카이브’은 핑크 덕후들이라면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컬렉션으로 에뛰드의 대표상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를 메인으로 틴트, 블러셔 총 3종으로 구성되며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감성 브랜드 마이페이브아카이브와 한정 콜라보로 출시됐다.

대표 구성 제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왓츠인 마이페이브아카이브’는 부드럽고 고운 스웨이드의 텍스처의 웜핑크 아이 팔레트로 사랑스러운 핑크 음영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 딸기, 하트, 리본 등 마이페이브 아카이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코덕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픽싱 틴트 벨벳 #윈터 스트로베리’는 2023년 컬러 트렌드인 비바 마젠타 색상으로, 얇고 가벼운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하게 스머징 되는 뽀송 벨벳 틴트다. 수분을 머금은 듯 편안한 베이스가 뭉침이나 끼임 없는 매끈한 입술로 완성시켜주며, 부드럽게 스머징돼 손쉽게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 할 수 있다.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에뛰드 2.로라 메르시에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에뛰드 2.로라 메르시에

연 1회 가을 시즌에만 한정판 아이새도우 팔레트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던 로라 메르시에는 올해는 ‘아이즈 인 블룸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선보였다.

기존에 없던 8가지 신규 색상으로 구성돼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과 같이 꽃잎을 물들이는 듯 한 자연스러운 로즈 빛 색상이 특징으로 가을을 맞아 고급스럽고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팔레트 하나에 부드럽고 깔끔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매트한 질감부터 은은한 광채로 빛나는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쉬머 제형이 고루 담겨 있어 활용도가 높다.

로라 메르시에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소프트한 입자는 피부에 실크처럼 부드럽게 밀착돼 선명한 발색과 오랜 시간 무너짐 없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팔레트 상단에는 로터스(매트), 하이드렌지아(쉬머), 튤립(매트), 사쿠라(쉬머) 색상이, 하단에는 로즈(쉬머), 포피(매트), 아이리스(쉬머), 달리아(매트) 등 총 8가지 색상이 담겨 있다.

매일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베이스 색상은 물론 강렬한 음영을 위한 색상으로 구성돼 화사한 데일리룩부터 연말 그윽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