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겸험형 극대화'... 스타필드 수원, 연내 오픈
상태바
'공간 겸험형 극대화'... 스타필드 수원, 연내 오픈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10.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0 육아 가정·1020 잘파세대 특색 반영
소상공인연합회·슈퍼조합과 상생협약
스타필드 수원 조감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 조감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이 공간 경험형 스토어를 필두로 연내 오픈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고양, 코엑스몰,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로, 올해 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연면적 약 10만 평(331,000㎡),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되는 스타필드 수원은 지역민의 니즈는 물론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 산업시설과 대학교가 밀집해 3040 밀레니엄 육아 가정과 1020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많은 수원의 지역 특색을 고려했다. 세분화된 취향을 만족시킬 트렌디한 콘텐츠와 감도 높은 서비스, 자기 계발을 위한 문화 시설과 스포츠 시설까지 폭넓게 제시해 13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약 500만 명을 아우른다는 포부다.

스타필드 수원은 ▲공간 경험형 스토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깃든 '고감도 콘텐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예술 특화 카테고리 등을 앞세웠다.

먼저, 오프라인의 장점을 극대화한 '공간 경험형 스토어'를 통해 고객 경험을 무한대로 확장할 예정이다. 엄선한 플래그십 스토어와 팝업 스토어에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 공간을 선보여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끼는 비일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고감도 콘텐츠'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도 제시한다. 한층 젊어진 타깃 세대와 코로나 이후 변화한 생활 패턴을 고려했다. 상권 최초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잡화와 해외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다. 

스타필드 최초로 신개념 스터디 카페도 문을 연다. 인스타그래머블 요소와 스터디존을 접목한 공간으로 잘파세대 니즈를 반영해 이들의 시간을 점유한다는 계획이다. 공부 외에 동아리 소모임과 공모전 준비까지 가능한 멀티 퍼포먼스 공간을 제공해 1020 세대가 스타필드에 머물며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한다. 

스포츠시설은 코로나 이후 확산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밀착형 호텔식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으로 선보인다. 수영장, 골프, 스파 등 호텔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스타필드에서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 파크·펫 레스토랑도 조성한다. 

마지막으로, 단조로운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을 스타필드만의 '문화예술 특화 카테고리'도 준비했다. 명실상부한 강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을 코엑스몰 이후 최초로 선보인다. 아이들의 꿈을 키워 줄 ‘별마당 키즈’와 프리미엄 키즈 클래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 등도 입점한다. 스타필드 수원은 이를 통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는 물론, 서로의 영감을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장을 제공한다.

수원특례시 소상공인 연합회는 "스타필드의 외부 인구 유입 효과와 지역 특화형 상생 활동의 성공적인 안착은 하남과 고양 등 앞선 사례에서 입증됐다"며 "스타필드 수원 또한 성공적으로 오픈해 경기 남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변 소상공인과 나란히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