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공식몰 통해 라이브 커머스 본격 공략
상태바
아모레, 공식몰 통해 라이브 커머스 본격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9.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전용공간 '라이브 탭' 론칭
24시간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 공간 구축
각종 오픈 이벤트와 릴레이 방송 예정 눈길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유통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유통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을 통해 '라이브 탭'을 오픈하고 라이브 커머스 유통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아모레몰 라이브 탭은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선보이는 자사몰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으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물론, 지난 방송 보기와 방송 편성 등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방송별 매칭 상품의 구매로까지 편리하게 이어져 아모레몰 접속만으로 24시간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과 쇼핑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실제 아모레퍼시픽의 매출 성장에도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은 ‘라이브 탭’ 정식 오픈에 앞서 지난 8월부터 제공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아모레몰 라이브 방송 매출과 구매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두 배 가까이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라이브 커머스 전문 제작 환경과 조직을 구축한 아모레몰을 통해 앞으로 전문성과 신뢰감을 기반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사업부 김경연 상무는 “라이브 탭의 모든 콘텐츠는 자사 라이브커머스팀이 전용 스튜디오에서 직접 기획 제작하고 있어 더욱 진정성 있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자사몰 기획 콘텐츠부터 짧고 재미있게 소비할 수 있는 숏플레이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몰은 라이브 탭 오픈 기념으로 11일부터 22일까지 ‘아모레몰 라이브 쇼(이하 아라쇼)’를 선보이며 추석 시즌을 맞이해 브랜드 릴레이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화수, 아이오페 등의 화장품 브랜드부터 바이탈뷰티, 오설록과 같은 건강기능식품, 차 브랜드까지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방송을 시청만 해도 응모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구매 금액별 지급되는 경품 이벤트, 브랜드별 라이브 방송 단독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