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이마트·SSG닷컴·G마켓과 협업... 신상품 13종 선봬
상태바
CJ제일제당, 이마트·SSG닷컴·G마켓과 협업... 신상품 13종 선봬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8.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납작교자·햇반 컵반·비비고 떡볶이 등
선론칭 신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선론칭 신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SSG닷컴·G마켓이 CJ제일제당의 신상품 13종을 먼저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다른 유통채널보다 두 달 먼저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으로 17일부터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G마켓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 판매하는 CJ제일제당 신제품은 인기 많은 먹거리를 다양화하고 이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납작교자' 3종과 '햇반 컵반' 2종, K-스트리트 푸드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떡볶이' 3종, '비비고 붕어빵' 3종 등이다. 

친환경 용기에 담은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나무에서 나온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보다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 ISCC PLUS를 받은 소재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를 오프라인 고객을 위해 소량화한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종전 온라인 제품은 10kg였다.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수지·죽전·만촌·양산·둔산·세종점 등 10개 매장에서 선론칭 신제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G마켓은 8월 18일 라이브방송 'G라이브'에서 제품 론칭쇼를 연다.

G라이브는 하루 앞선 17일에는 'CJ제일제당X농심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G마켓은 CJ제일제당과 농심의 대표 상품들을 묶은 큐레이션 메뉴를 제안하고 할인하는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야식패키지(웰치스 제로 포도·오렌지+고메 디트로이트피자·소바바치킨), 간식패키지(농심 먹태깡·새우깡+CJ 맛밤·맥스봉)처럼 양사의 먹거리를 테마별로 조합했다. 이벤트 기간 중 15% 할인 쿠폰을 주고 라이브방송 때는 15% 브랜드사 중복쿠폰과 카드사 8% 즉시할인 등 추가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

SSG닷컴도 17일부터 30일까지 'CJ제일제당x농심'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네오센터에서 배송되는 농심 음료 제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구매 실적에 따라 LG전자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최근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먼저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작년 한 해에만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유한양행, 애경, P&G 등 다수 제조사와 선론칭 콜라보를 진행했다.

외부 협업을 펼칠 수 있는 바탕에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의 유기적 협업이 있다. 이들 3사 및 신세계 계열사들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재미난 쇼핑 경험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