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클래스101, 온라인 시장 진출교육 구독권 지급 이벤트 실시
상태바
소진공-클래스101, 온라인 시장 진출교육 구독권 지급 이벤트 실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07.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구독권 지급
3일부터 수료자 1만명 달성까지 진행
"현장에 도움 되는 온라인 진출 교육 제공"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클래스101과 협업해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시장 진출교육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역량강화와 온라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총 9가지 필수교육을 5월 23일부터 e-러닝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4일 소진공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지식배움터 및 클래스101 홈페이지에서 9가지 필수교육 중 1가지 이상 교육을 수료한 경우, 선착순 1만명에게 클래스101 정기구독서비스 2주 무료이용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달 3일 12:00부터 수료자 1만명이 달성될 때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소상공인지식배움터 로그인 후 온라인 교육→특화교육→온라인 판로지원 카테고리 중 ‘필수교육’ 1가지 이상을 선택해 수료하면 된다. 클래스101 홈페이지에서는 간편회원가입→이벤트 페이지 내 수강신청→9개 교육 중 1가지 이상을 선택, 수료하면 자동 참여된다.

아울러 클래스 101에서 수강한 교육생 중 우수후기 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 실제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경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이 경우 우대혜택을 위한 수료증 발급이 즉시 가능한 소상공인지식배움터를 통해 수료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한편, 소진공은 성공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지난달 20일 클래스101과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필수교육으로 기초역량을 다지고, 클래스101의 창업·부업 카테고리 등 심화강의로 원스톱 지원을 실시해 소상공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협약 후속조치로 클래스101은 무료구독권 제공과 플랫폼 회원 대상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 시스템 환경을 지원하고, 소진공은 온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최신 소비트렌트와 온라인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은 무척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소진공은 현장이 필요로 하고, 영업현장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진출 교육을 제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소진공은 향후 다양한 민관 플랫폼과 협업해 온라인 콘텐츠를 확산하고,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지원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