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호떡·꽈배기 내세워 'K-간식' 해외시장 공략
상태바
풀무원, 호떡·꽈배기 내세워 'K-간식' 해외시장 공략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3.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 신설
올해 'K-간식' 사업 본격화 원년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냉동 스낵류 제품을 내세워 국내를 비롯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 

풀무원식품은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 신설하고,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K-간식'으로 스낵류 사업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시장에서 상승세를 탄 냉동 디저트·베이커리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했다. 'K-간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신제품으로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꽈배기'를 선보인다.

'쫄깃바삭 호떡'은 반죽을 생(生) 이스트로 저온 발효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트렌디한 속 재료들로 잘 빚어진 호떡을 약 200℃로 달군 무쇠 팬에 지져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달콤씨앗 호떡'과 '모짜렐라 호떡' 2종으로 선보인다.

'트위스트 꽈배기'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필링을 가득 채워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쫀한)' 꽈배기 제품이다. 쫄깃한 식감과 겉면에 묻힌 빵가루로 바삭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통단팥 꽈배기'와 '크림치즈 꽈배기', '모짜렐라 꽈배기'까지 총 3종으로 출시했다.

풀무원은 올해를 'K-간식'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수, 수출 모두 볼륨을 확대해 새로운 수익 창출원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성하은 냉동간식 PM(Product Manager)은 "길거리 인기 간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먹고 싶은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기존 자사 인기 제품인 핫도그, 치즈볼과 함께 새로운 프리미엄 냉동 간식으로 'K-간식'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