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은화 통합 업데이트... "가문 단위로 사용하자"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은화 통합 업데이트... "가문 단위로 사용하자"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3.01.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은화 가문에서 통합된 형태로 사용
신규 이용자 위한 말 반납 기능 추가
아기 여우 키우기 사전 이벤트 마련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 보유 은화 통합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캐릭터 별 보유 중인 은화를 가문 단위에서 통합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캐릭터의 경우, 기존 캐릭터가 보유한 은화를 창고로 옮겨오는 과정도 생략된다. 

초보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이용자의 말' 반납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는 말 돌려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위치에서 바로 반납이 가능해졌다. 칼페온 연회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길드 장려금 지급 시스템도 개편했다. 길드장이 설정한 포인트 기준에 따라 장려금 단계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우사' 쌍둥이 언니 '매구' 출시를 앞두고 '아기 여우 키우기' 등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얻은 '이벤트 어린 여우'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를 흑정령으로 강화할 수 있다. '이벤트 신비로운 구미호'는 '매구' 일러스트가 그려진 '이벤트 매구 족자'로 교환 가능하다. 성장 단계에 따라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77)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18일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5일까지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심장, 무기상자 등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같은 기간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임프 대장의 칼 ▲칼크의 날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