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오픈 外
상태바
[증권가] 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오픈 外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12.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연금저축계좌 가이드 제시
KB증권 신년맞이 복주머니 이벤트
신한증권 아듀2022 마이데이터 이벤트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연금 계좌를 운용하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첫째 'Ready-Made' 서비스는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들에게 NH투자증권이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한다. 고객들은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매수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은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종목 변경)까지 이루어진다. 고객은 자문형 상품, 펀드, 혹은 로보어드바이저 등 본인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투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Follow-M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좀 더 자유로운 투자옵션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고객은 먼저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으며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이에 대한 투자 가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8일 NH투자증권은 영등포 쪽방촌에 연탄, 식료품 등을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NH투자증권은 이날 영등포 쪽방촌에 연탄 3,000장, 쌀 4kg 300포대, 조미김 300박스를 전달했다.

NH투자증권은 겨울철 혹한에 대비해 쪽방촌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10년째 여름, 겨울로 쪽방촌에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지원 등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형신 NH투자증권 부사장은 "당사 지원물품이 주거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NH투자증권은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옮기고 최대 500만원 혜택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해외주식을 1,000만원 이상 삼성증권에 입고한 뒤, 해당 금액 이상 해외주식을 온라인으로 거래하면 매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의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30일까지 진행중이다.

이번 해외주식 대체입고 이벤트의 대상 고객은 신규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모두 해당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당 이벤트를 신청한 후, 타사 보유 중인 해외주식을 1,000만원 이상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12월 30일까지 거래한 후, 2023년 3월 31일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이벤트 참여신청이 자동으로 완료된다.

입고 금액과 거래금액은 해당 이벤트 기간 중 누적으로 합산되며, 1,000만원 이상 입고 시 1만원, 5,000만원 입고시 5만원 등 입고 금액에 따라 리워드가 차등 지급된다. 특히 1,000만원 이상 입고 이후,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1억원 이상 거래(누적)한 고객에게는 기존 리워드의 2배에 달하는 혜택이 제공돼 최대 500만원까지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신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2020년 1월 1일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12월 30일까지 진행중이다.

 

KB證, 2023년 신년맞이 복주머니 증정 이벤트 

KB증권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해외주식 쿠폰과 함께 거래 금액에 따라 해외주식을 제공하는 '2023년 신년맞이 복주머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2일부터 3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이벤트 신청 고객 전원에게 해외주식 쿠폰 2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1개월(30일) 동안 해외주식 거래금액 100만원, 500만원, 1,000만원, 5,000만원 이상 구간에 따라 1만원, 2만원, 3만원, 5만원 상당의 해외주식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단, 해외소수점 주식 랜덤 증정은 1인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금번 이벤트 신청 및 증정된 해외주식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이 필수다. 글로벌원마켓은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의 상장 주식을 별도의 환전없이 원화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 이후 누적 신청 계좌수가 140만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새해에는 보다 많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이 KB증권의 해외주식 서비스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7일 KB증권은 지난달 29일 프라임 클럽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호텔에서 개최한 '프라임 클럽 투자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론칭한 프라임 클럽은 증권사 최초의 투자 정보 구독 서비스로, 현재 150만명이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다. △기업 탐방 리포트 △지금 기관이 사는 종목 △개장/마감 시황 등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를 프라임 클럽 고객들에게 매일 제공하고 있다.

프라임 클럽 투자 콘서트는 프라임 클럽 유료 고객을 초청하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호텔에서 진행됐다. 코로나 이후 처음 오프라인 공간에서 대면으로 만나는 행사로, 100명 규모의 행사로 계획했지만 콘서트에 참여를 희망한 고객이 600명에 육박할 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금번 콘서트는 Prime센터 민재기 투자콘텐츠 팀장(키맨)이 진행을 맡았고, 1부에서는 김효진, 하인환 수석연구원이 '2023년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는 세미나 시작 전 고객들이 직접 적은 질문을 받아 준비한 Q&A, 프라임 클럽 퀴즈 등 고객과 함께 만든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고, 이후 참석 고객에게는 저녁 식사와 소정의 선물 등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KB증권이 지난 11월 29일 프라임 클럽 유료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프라임 클럽 투자 콘서트'에서 Prime센터 민재기 투자콘텐츠 팀장(키맨)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 'Adieu 2022!'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한 해 자산을 점검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Adieu 2022!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신한알파 모바일 앱(MTS)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한알파 내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과 금융기관 1개 이상 연결 완료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100%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에어팟 프로 2세대'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쿠폰 발송은 2023년 1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1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그랜드 오픈했다. 신한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각 금융기관 및 회사에 흩어져있는 고객의 자산 및 거래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산, 소비와 지출, 투자, 세금, 연금과 보험, 신용 관리와 부동산을 통합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12월을 맞이해 유튜브 알파TV의 실시간 투자 정보 프로그램 '마켓 오픈런'을 새롭게 정비하고 투자 정보 콘텐츠 '투자 드라이브'의 3, 4회를 신규 공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매일 아침 8시에 진행되는 유튜브 알파TV의 실시간 투자 정보 프로그램인 '마켓 오픈런'의 진행 방식을 새롭게 정비했다. 경제방송 앵커 출신 연구원이 새로운 진행자로 나서며 간밤 해외 증시 브리핑, 국내외 시장 분석, 주요 마켓 이슈에 따른 시장 진단 등을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와의 대담을 통해 시의성 있게 전달한다.

또한 투자 전문가들이 자동차를 타고 게스트들과 함께 다양한 투자 고민을 하며 프로다운 조언을 해주는 '투자 드라이브' 콘텐츠 3, 4회도 새롭게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투자 드라이브' 3회에서는 신한투자증권 박석중 연구위원이 '금융 투자를 준비하는 MZ세대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주제로 불확실한 시장 속 리스크 관리 방안을 모색하며, 장기적인 투자 관점의 중요성과 자산배분 전략까지 알아본다.

최근 공개된 4회에서는 연예 기획사를 운영하는 김성은 대표의 자산배분과 K엔터 산업의 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듣고 박 연구위원이 전략적인 투자 방법을 제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