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쿠르트·클럽에이스 등... 유통家 식지 않는 이색 콜라보 
상태바
막쿠르트·클럽에이스 등... 유통家 식지 않는 이색 콜라보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11.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 술담화와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이마트24, 에이스침대와 '클럽에이스' 7종 선봬
동원F&B, 영화 ET 콜라보 한정판 출시
hy이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ㅇ랴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했다. 사진=hy
hy이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했다. 사진=hy

다른 기업과 협업하는 '콜라보'는 요즘 유통업계에서 흥행 공식이다. '요구르트와 막걸리', '편의점과 침대브랜드', '참치캔과 영화' 등 이색 콜라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hy는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했다. 막쿠르트는 hy의 첫 번째 주(酒)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새콤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산미가 짭조름한 맛을 잡아줘 치즈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 매운 음식과 함께 마셔도 좋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막쿠르트는 450ml 단일 구성이며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 디자인을 적용했다.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 판매한다. hy와 술담화는 각자가 보유한 정기 구독 서비스 경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레딧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야쿠르트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와 전용 밀키트 출시도 추진한다.

hy는 야쿠르트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적극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야쿠르트 미니 웨-하스'를 출시했다. 야쿠르트 맛 크림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캐릭터 '야쿠'를 활용한 드라이버커버와 볼마커도 선보였다.

서준호 hy 마케팅 담당은 "간식으로 즐겨 먹던 야쿠르트에 대한 추억은 브랜드에 있어 큰 가치이자 자산이다"며 "야쿠르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타겟 연령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원F&B가 SF영화 'E,T'와 손잡고 선보인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사진=동원F&B
동원F&B가 SF영화 'E,T'와 손잡고 선보인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사진=동원F&B

동원F&B는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로 영화와 협업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디자인에 삽입됐다. 영화 E.T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제품은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에이스침대와 손잡고 '클럽 에이스' 상품 7종을 선보였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에이스침대와 손잡고 '클럽 에이스' 상품 7종을 선보였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에이스침대와 손잡았다. 꿀맛과 꿀잠을 키워드로 커피, 빵, 샐러드 파스타, 아이스크림 등 '클럽 에이스' 상품 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원두커피 이프레쏘(HOT) 컵에는 클럽 에이스 로고와 이번 협업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QR코드를 넣었다. 특히 클럽에이스 로고와 이프레쏘 컵 디자인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아티스트 남무현 작가가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24와 에이스침대는 맛있는 먹거리에 '지금 잘 수 없다면 당 충전! 마카롱'과 'HAVE A GOOD밤! 바밤바 샌드' 등  위트 있는 메시지를 더해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한다. 

김정희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MD는 "유니크한 상품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에이스침대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고, 각 브랜드의 고객이 크로스 되며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의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고 머물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