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지원사업 선착순 모집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지원사업 선착순 모집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10.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만원 상당 O2O플랫폼 활용 비용 지원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등 플랫폼 4곳 대상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이달 7일부터 '2022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은 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소진공은 이번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에게 O2O플랫폼 활용 비용(업체당 3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지원 가능한 플랫폼은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SK플래닛(OK캐쉬백, 시럽월렛), 당근마켓(당근마켓), KT 등 4곳이다. 

정부지원금 외에도 O2O플랫폼사와 상생협약을 체결해, 광고·마케팅 등 플랫폼사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지원규모는 총 6500개사다. 소상공인은 사업 신청 시 우아한형제들, SK플래닛, 당근마켓, KT 4곳 중 1곳을 선택해 플랫폼사의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각 플랫폼 별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운영사의 특징이 반영된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에서는 배달의 민족 울트라콜이나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즈포인트 30만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의 경우, OK캐쉬백 및 시럽 월렛의 모바일 홍보 푸쉬(Push) 3000건,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등이 주어진다.

당근마켓은 판매수수료 면제 및 소비자용 할인 쿠폰 등을, KT(k-deal)는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타깃 홍보 서비스를 각각 지원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유통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온라인 역량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한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금번 사업에 참여해 e-커머스 소상공인으로 새롭게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사업 공고는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소상공인마당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접수는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