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고민 끝"... 유통街, 선물세트 마케팅 총력
상태바
"추석 선물 고민 끝"... 유통街, 선물세트 마케팅 총력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 귀성객 증가 예상
'프리미엄-가성비' 양극화 현상 심화 전망
'한 상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한 상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다음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선물세트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은 귀성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면 명절 분위기를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과 고물가에 따른 '가성비'를 높인 상품 등 다양한 품목이 기대된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6일까지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한우, 해외 브랜드 등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또한, 미디어월, AR(증강 현실)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현지 중계와 드론 촬영을 통해 전국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대동맛지도'를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고물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2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 소갈빗살'을 비롯해 명절 인기 부위인 'LA갈비', '부채살' 등 육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 현대홈쇼핑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

우선, H몰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을 비롯해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브랜드 1,000여개가 참여한다.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도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22일 오후 2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방송을 비롯해 '현대명가 상주곶감 실속형 선물세트 건시(25일 오후 5시)',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30일 오후 4시)' 등 30여 개 방송을 다음달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방송판매는 22일 오후 5시 50분 '파라다이스호텔앤리조트 LA갈비 세트'의 TV 홈쇼핑 단독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천하일미 홍석천 이원일의 블랙앵거스 LA소갈비 세트(23일 오후 5시 40분)', '모시로만 영광 모시송편(26일 오후 4시 40분)' 등 다양한 추석 특별 방송도 선보인다.

백세고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백세고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은 품격과 희소성을 갖춘 구성과 실속이 있는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으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국순당은 올해 한정품으로 선보인 국순당 50주년 기념 아트 에디션,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百歲膏'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이외에도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한가위 대잔치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11번가
'한가위 대잔치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11번가

11번가는 추석 선물 베스트셀러 상품을 매일 특가 딜로 선보이는 추석 맞이 프로모션 '한가위 대잔치'를 9월 5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는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 명절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실속파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행사 기간 매일 20개의 '한가위 핫딜'(HOT Deal)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선물세트 ▲설화수 자음2종 세트 ▲농협안심한우 1등급 구이세트 ▲완도 활 전복 ▲에버콜라겐 영양제 ▲일리 캡슐커피’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들을 판매한다.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과 폭우 등의 영향으로 수급이 어려워진 명절 대표 과일 사과·배 대신 지역농협과 협업한 대체 과일 상품을 다수 확보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11번가 단독 기획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백설 카놀라유(500mL)와 참기름(50mL), 스팸 클래식(200g) 등으로 구성된 'CJ 특별한선택 T호'와 '청정원 행복 11호', '동원참치 단 85호' 등 실속 있는 선물 세트들을 판매한다.

11번가는 명절 선물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집중 실시한다. ▲29일 오전 11시 '농협 과일 선물세트'(샤인머스캣, 머스크멜론 등) ▲30일 오후 6시 '아이오페'(슈퍼바이탈 2종 세트) ▲9월 1일 오전 10시 '광천다솔김'(프리미엄 김 선물세트) 등의 방송이 차례로 진행된다.

그 외 삼성전자, 설화수, 오설록, 해피콜, 제스파 등 추석 시즌 수요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LIVE11'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플라자 호텔 추석 선물세트.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플라자 호텔 추석 선물세트.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과 63레스토랑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정성스레 준비한 선물세트를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더 플라자 냉장 한우 정육 세트'는 매년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베스트 상품이다. 고품질 한우 꽃등심과 채끝등심, 부채살, 양지살, 안심 부위로 구성되어 구이나 국거리, 불고기용으로 쓰임새가 좋다. 얼리지 않는 냉장 상태로 고급지함에 담아 당일 배송해 주며 호텔 셰프가 만든 특제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중식, 일식, 양식 분야 수석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5종의 셰프 스페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중식당 도원의 '츄성뤄' 셰프가 주도해 만든 보양 음식 '도원 한방 원충 불도장'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최상급 전복에 천연 양념을 입힌 '프리미엄 간장 전복', 알래스카에서 어획한 은대구를 흰된장 소스에 재운 '은대구 흰된장 세트' 등이 있다. 

63빌딩 레스토랑의 '63왕갈비 세트'는 작년 추석에 완판된 효자 상품이다. 최상급 갈비를 전통 비법 그대로 다듬고 저온 숙성시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플라자 호텔의 추석 선물세트는 9월 8일까지 판매하며 배송 상품은 9월 5일까지다. 63레스토랑 선물세트의 경우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주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플라자 호텔과 63레스토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