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밸런타인데이 특수 잡기 분주... 초콜릿·선물 할인 풍성
상태바
유통街, 밸런타인데이 특수 잡기 분주... 초콜릿·선물 할인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밸런타인 초콜릿 최대 70% 할인
쿠팡, '즉시 할인관' 사흘간 진행
다이소, 초콜릿 DIY 제품 등 170종
신세계免, 럭셔리 제품 최대 80% 할인
롯데홈, 구찌·버버리 등 명품 라인 강화
CJ온스타일, 佛 '몽쥬 약국' 단독 입점
캐비아에프, 베트남 전문점 '굿손' 용리단서 오픈
잔망루피 기획팩. 사진= 이마트
잔망루피 기획팩.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과 선물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펼치며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16일까지 초콜릿과 디저트류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앱 내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피코크 제외)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0%·20%·30%를 할인하는 쿠폰으로, 이마트앱에서 다운받아 계산대에서 제시하면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녹인 초콜릿에 딸기를 찍어 먹는 ‘딸기 초코 퐁듀’의 인기에 딸기와 롯데 ABC 초콜릿 다크 (400g)/밀크 (187g) 동시 구매 시 1,000원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고디바, 길리안, 갤러, 벨지안, 벨파인 등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은 2개 이상 구매 시 20%를 추가 할인한다.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는 이마트는 처음으로 '고디바 72% 다크초콜릿 90g' 등 고디바 초콜릿 6종을 병행수입으로 들여와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인기캐릭터 잔망루피와 단독으로 콜라보레이션 기획한 '롯데 잔망루피 파우치, 키링 기획상품'과 '킷캣 토이 필름 카메라팩' 등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신세계L&B와 손잡고 호주산 디저트 와인을 3월 2일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에선 초콜릿부터 선물포장 및 파티용품,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매번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즉시 할인관'을 3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격으로 진행한다.

꽃다발과 케이크는 9일까지 사전예약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할 수 있다. 사전예약으로 주문한 꽃다발과 케이크는 13일에 로켓프레시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을 테마에 따라 분류했다. '초콜릿' 테마에서는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의 모든 상품들은 '로켓선물'로 빠르고 쉽게 선물할 수 있다. '로켓선물'은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 다이소
사진= 다이소

다이소는 '발렌라인 기획전' 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을 가성비 높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 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발렌타인 등과 같이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트 디자인'을 주요 디자인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이고, 주로 포장용품을 구성했다. 

초콜릿 DIY 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 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초콜릿은 일반적인 '판 초콜릿'뿐만 아니라 사과향과 레몬향이 나는 '코인 초콜릿'이 준비돼 다양한 초콜릿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데코용품은 데코펜과 데코 파우더, 장식용품 등이 기획됐다. 데코펜은 레드, 블루, 옐로우 등 다양한 색깔을 판매하고, 데코파우더는 '코코아 파우더', '딸기 파우더' 등 만드는 초콜릿에 따라 맛과 분위기를 더할 수 있게 기획됐다. 

이 밖에도, 쇼핑백, 포장소품, 선물박스 등 포장용품과 초콜릿과 초콜릿 가공품 등 바로 선물할 수 있는 발렌타인 초콜릿도 같이 판매하고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선물 할인 행사도 펼쳐졌다. 먼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은 2월 한 달간 115개 브랜드를 최대 80% 세일한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의 '스페셜 세일 프로모션'은 평소 세일에 참여하지 않았던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워치 및 주얼리, 패션, 가방, 전자까지 총 116개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다. 

더불어 로맨틱 워치 & 주얼리 브랜드 로즈몽과 스위스 명품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 엠포리오 아르마니, 스와로브스키, 판도라 등 럭셔리 시계, 주얼리 브랜드도 이벤트 대상이다.

이외에도 독일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 중국 샤오미의 전자제품과 유아용품으로 유명한 닥터브라운, 스와비넥스, 에르고베이비 등의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 

구찌 선글라스 신상품 단독 론칭 컷. 사진= 롯데홈쇼핑
구찌 선글라스 신상품 단독 론칭 컷.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명품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구찌, 버버리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스카프, 향수 등 아이템을 다양화하는 등 명품 판매를 강화한다.

8일 오후 9시 45분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의 2022년 신상품 '홀스빗 콤비 선글라스'를 론칭한다. '구찌 선글라스'는 2020년 롯데홈쇼핑이 단독 론칭한 이후 연간 150억 원 이상의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물량을 대량 확보해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도 해외 명품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13일 오후 8시 '구찌 향수'를 비롯해 14일 오후 10시에는 'MSGM 맨투맨', 20일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향수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21일 신규 명품 프로그램 'MZ(민지)네 명품샵'을 론칭하고, 영타깃을 겨냥한 트렌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랑스 몽쥬 약국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프랑스 몽쥬 약국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프랑스 대형 드럭스토어 '몽쥬(Monge)약국'의 모바일 스토어 단독 입점에 성공해 독점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CJ온스타일은 이달 9일 CJ온스타일 앱내 '프랑스 몽쥬 테마 기획전'을 오픈하고 17일부터 월 2회 이상 이원 생중계 형태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달팡' 특집전을 선보인다. ▲인트랄 세트 ▲엑스카쥬 세트 ▲아로마 오일 세트 등 달팡 베스트셀러 특별 세트가 준비됐다. 파리 몽쥬약국의 현지 판매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입점을 기념해 방송 당일에는 무료 배송, 카드 청구 할인 및 주문 후 적립금 10% 지급, 구매 고객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50달러 미만 주문에 한해 관세 면제 혜택도 적용돼 직접 구매하는 것과 다름없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향후에는 단일 브랜드 판매뿐만 아니라 테마전 형태로 몽쥬약국에 입점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9일에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 앞서 CJ온스타일 앱내 '프랑스 몽쥬 테마 기획전' 오픈한다. 몽쥬 테마 기획전에서는 30일 동안 방송 혜택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굿손 이미지 컷. 사진= 캐비아에프
굿손 이미지 컷. 사진= 캐비아에프

밸런타인데이 외식으로 베트남 음식을 추천한다. 캐비아에프는 두 번째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베트남 현지의 맛을 구현한 레스토랑 '굿손(GOODSON)'을 7일 오픈했다.

굿손은 지난 달 오픈한 '로스트 인 홍콩'에 이은 캐비아에프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용리단길에 오픈했다. 

지난 달 오픈한 홍콩식 BBQ전문점인 '로스트 인 홍콩 (Roast in Hong Kong)'에 이어 캐비아에프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준비된 베트남 레스토랑 '굿손(GOODSON)'은 최근 맛집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용리단길에 오픈해 용산의 새로운 맛집으로 등극할 예정이다. 베트남 음식점 효뜨와 남박, 퓨전 홍콩식 음식점인 꺼거 등 다양한 아시안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남준영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특히 베트남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집기 등 철저히 현지와 동일하게 기획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