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성수기 스킨케어 시장 '주름개선 vs 수분'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성수기 스킨케어 시장 '주름개선 vs 수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4.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주차 화장품 신상] 고함량, 고기능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
아이오페, 핵심 성분에 진정 효과 더한 주름개선 제품
파우, 이지펩 통해 피부 탄력 크림과 아이크림 출시
닥터지, 유수분 밸런싱으로 트러블 케어 기초 3종
아크네스, 민감 여드름성 피부 스킨케어 토너 패드
이자녹스는 잡티와 기미 케어에 도움을 주는 크림
파우, 기능성 성분 더함 고기능 미백 앰플과 마스크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4월 1주차에는 고함량, 고기능의 주름개선 신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의 ‘스템Ⅲ 크림’ 2.파우의 ‘이지펩 인텐시브 리치크림’ 3.파우의  ‘이지펩 안텐시브 아이크림’
4월 1주차에는 고함량, 고기능의 주름개선 신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오페의 ‘스템Ⅲ 크림’ 2.파우의 ‘이지펩 인텐시브 리치크림’ 3.파우의 ‘이지펩 안텐시브 아이크림’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자 국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4월 1주차에는 고함량, 고기능의 주름개선 제품들과 봄 시즌 꼭 필요한 수분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주목 받았다. 또한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력을 앞세운 국소부위 케어 제품과 미백 제품들이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흔들고 있다.

먼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선보인 ‘스템Ⅲ 크림’이 눈길을 끈다. 브랜드의 핵심 효능 성분인 알란토-리포솜에 피부 진정 효과를 더한 리페어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고, 2주 사용 후에는 피부결, 윤기, 수분량, 투명도, 각질량 등 5가지 피부 지표를 유의미하게 개선해 주는 것을 확인했다.

아이오페 브랜드 최초로 리필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리필 용기는 100% 재활용 플라스틱(PCR) 소재로 만들었고, 국제산림관리협회 산림경영인증(FSC) 종이를 제품 포장재로 활용했다. 콩기름 잉크를 활용해 재활용하기도 쉽다.

파우는 이지펩 브랜드를 통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인텐시브 리치크림’과 ‘안텐시브 아이크림’을 내놓았다. 인텐시브 리치크림은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복합체 17종과 함께 피부 성장인자인 5가지Growth Factor(5GF) 콤플렉스 성분, 항노화 펩타이드 5종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윤기를 더해 동안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정제수 대신 비터오렌지꽃수 약 60% 고함량 및 5중 히알루론산 함유로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고보습 탄력 부스팅 크림 역할도 담당한다.

인텐시브 아이크림은 식물유래 성분이 함유돼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눈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하고, 단백질과 유사한 주름개선 효과에 탁월한 아세틸헥사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팽팽한 눈가 주름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세라믹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돼 있어 눈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다크써클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4월 1주차에는 수분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토니모리 2.닥터자르트 3.아크네스
4월 1주차에는 수분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토니모리 2.닥터자르트 3.아크네스

수분 관련 제품으로는 우선 열감 있는 피부를 즉시 쿨링 진정시켜 주는 토니모리의 ‘어성초시카 퀵 카밍 수딩젤’이 눈길을 끌었다. 지리산 어성초와 엑소시카 성분 배합의 시너지 케어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지리산에서 자란 어성초의 유효 성분을 오롯이 담아내기 위해 2,500시간 숙성 발효 과정을 거쳤으며, 특허공법으로 만든 토니모리만의 독자적인 성분 엑소시카는 7가지 병풀 유효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민트콤플렉스와 에리스리톨 성분이 함유돼 즉각적인 피부 쿨링감을 전해주며, 산뜻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열감에 의한 피부 온도 변화 테스트로 사용 즉시 평균 6.07 °C 감소하는 것을 확인됐으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유수분 밸런싱으로 트러블을 케어해주는 ‘에이클리어 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 토너, 버블 폼’ 3종을 내놓았다.

‘에이클리어 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는 건강한 유수분 밸런싱 케어를 돕는 모이스처라이저다. 보습 성분인 피토스핑고신과 세라마이드, 판테놀을 함유해 과도한 피지와 유분은 잡고 산뜻하게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보습이 가능하다.

‘에이클리어 밸런싱 토너’는 과도한 각질과 피지를 정돈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수분 토너다. 유당에서 유래한 PHA와 저자극 LHA, 아몬드 유래 AHA 성분으로 순하고 촉촉하게 각질을 케어 할 수 있으며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에이클리어 밸런싱 버블 폼’은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트러블 클렌징 폼이다.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을 함유해 과잉 피지와 각질 등의 노폐물과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 준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아크네스는 민감 여드름성 피부의 스킨케어 첫 단계를 케어해주는 ‘3초草 진정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 얼굴 피부의 트러블, 묵은 각질, 과잉 피지 등 각종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순면 듀얼 패드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3초草 성분(티트리잎 추출물,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 여드름성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인 진정을 선사해준다. 또한 피지 배출을 방해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AHA성분과 번들번들 과잉피지를 말끔하게 잡아주는 BHA&안티세범P(달맞이꽃 추출물,칡뿌리 추출물,대왕솔잎 추출물,당느릅나무뿌리 추출물)가 함유돼 있어 패드 한 장 만으로도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채워줘 탄탄한 보습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4월 1주차에는 국소부위 케어 제품과 미백 제품들도 고기능, 고함량을 내세운 신제품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이자녹스의 ‘LXNEW 비타멜라 크림’ 2.파우의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앰플’ 3.파우의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마스크’
4월 1주차에는 국소부위 케어 제품과 미백 제품들도 고기능, 고함량을 내세운 신제품이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이자녹스의 ‘LXNEW 비타멜라 크림’ 2.파우의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앰플’ 3.파우의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마스크’

한편 국소부위 케어 제품과 미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잠재기미부터 속기미와 겉기미까지, 뿌리깊은 기미 고민을 케어해주는 ‘LXNEW 비타멜라 크림’을 선보였다.

기미 생성 과정을 피부 속 멜라닌 합성 효소 억제 케어부터 합성 억제 케어, 이동 억제 케어, 산화 억제 케어까지 4단계로 세분화한 단계별 케어를 통해 잠재기미, 속기미, 겉기미 완화에 도움을 준다. 실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눈에 보이지 않는 속기미 완화 및 짙어지기 쉬운 겉기미 면적 및 밝기 완화 등의 효과를 입증했다.

여기에 5가지 멀티비타민 성분과 4가지 항산화 성분, 콜라겐으로 이뤄진 피부 활력 콤플렉스가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맑은 광채를 찾아준다. 또한 스쿠알란과 판테놀 등 영양 보습 성분 12%를 함유해 끈적이지 않는 편안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강력한 기미 케어 크림임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파우는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제품 2종을 내놓았다. 기능성 미백 앰플인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앰플’은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알파 알부틴, 미국나팔꽃캘러스배양추출물이 함유돼 근본적인 피부 색소 형성을 억제함과 동시에 기미 잡티를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히알루론산과 블루 콤플렉스가 함유돼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미백은 물론, 보습과 진정을 한 번에 해결해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스포트라이트 화이트닝 마스크’는 집중 조명을 받은 듯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집중 미백 마스크로 비타민 함량이 높은 구아바추출물 베이스와 기능성 미백성분 함유로 기미 및 잡티,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베타알부틴보다 10배의 미백효과를 지닌 알파 알부틴을 함유해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 자극을 완화하기 위해 나팔꽃줄기세포 성분을 함유해 보습, 진정케어에도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