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약속 지켰다... 테일즈런너 편의사항 개선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약속 지켰다... 테일즈런너 편의사항 개선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4.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맵 지름길 코스 버그 수정
재입장 제한 시간 30초로 완화
호라이즌 채널 신규 맵 2종 추가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이용자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6일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개선사항을 업데이트했다. 이와함께 호라이즌 채널 신규 맵 2종을 추가했다.

테일즈런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배급하고 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2월 진행된 스마일게이트 간담회에서 불편사항 개선을 약속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동낚시, 버그성 지름길 차단, 재입장 제한 시간 완화 등이 개선됐다. '감정의 제도'에 한시적으로 적용됐던 자동낚시는 호라이즌 채널까지 확장됐다. 런너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동시에 낚시 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자동 낚시 추가 기념으로 '곰발바닥 상자'와 '별빛 지렁이' 등 신규 아이템 2종도 추가했다.

의도치않은 버그로 비정상적 플레이가 가능했던 일부 맵의 지름길 코스를 수정했다. 보다 신속한 플레이를 위해 퇴장시 입장 제한 시간을 5분에서 30초로 완화했다. 이외에도 타락한 고대 영혼석을 게임머니인 'TR'로 교환할 수 있게 수정했다. 봉인된 타피엔티아의 교환처를 늘리고 일부 미솔로지 아이템 능력치를 상향 조정했다.

호리이즌 채널에 신규 맵 2종 '곰 발바닥 게임'과 '보트 레이싱'이 추가됐다. '곰 발바닥 게임' 맵은 4대4 팀전으로 1명의 리더와 3명의 기사가 본인 진영의 공을 곰 발바닥 발판 위에 올려놓으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 승리한다.

'보트 레이싱' 맵은 곰 발바닥 섬의 이동수단인 보트를 사용해 레이싱을 펼치는 8인 개인전 맵이다. 지형에 설치된 나무토막, 물개, 바다코끼리 등 장애물을 피해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 5개 칸의 레일이 있어서 방향키로 1회당 한 칸씩 이동할 수 있다.

상점에는 신규 레전더리 세트 8종 리베스트럼 세트를 얻을 수 있는 '리베스트럼 박스'가 추가됐다. '세인트 퓨어' 헤어와 '고스트 메이드' 7종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3차 호라이즌 뽑기판도 공원에서 확인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 발을 내디딘 것"이라며 "성원과 관심 잊지않고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테일즈런너에 애정을 보내주시는 런너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개선 사항이 눈높이를 채우기에 부족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나아진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