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독자 성분은 기본'... 스킨케어도 기술력 업그레이드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독자 성분은 기본'... 스킨케어도 기술력 업그레이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19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기술력 내세운 스킨케어
파시랩, 두개의 층 흔들어 섞는 다기능 비건 세럼
베이지크, 보태니컬 아로마 담은 비건 젤 클렌저
니들리, 수분 토너처럼 촉촉한 비건 클렌징 워터
이니스프리, 고농축 녹차 세라마이드 함유 크림
궁중비책, 베이비 라인 프리뮨(Pri-mmune) 첫선
록시땅, 브랜드 최초 남성 전용 핸드크림 공개
아이소이와 버츠비 차별화된 스틱 화장품으로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3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비건 인증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사진=1.파시랩 2.니들리 3.베이지크
3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내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비건 인증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사진=1.파시랩 2.니들리 3.베이지크

화장품 성수기 시즌 3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다양한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무장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근 대세로 떠오른 비건과 클린뷰티를 내세운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파시랩은 2022년 첫 신제품이자 올해 상반기 주력 제품인 ‘더블샷 비타세럼’을 선보였다. 1년여간 준비한 이 제품은 일명 '오로라세럼'이라고 불린다. 독특하게 분리된 두개의 층을 흔들어 섞으면 마치 오로라 같은 형상을 띠며 섞이는 모습을 보인다.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능성 성분과 비타민 C, E 등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여기에 각질제거까지 가능한 3in1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제형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가볍고 산뜻한 2중층의 워터오일로 이뤄졌으며, 그린색의 탑페이즈 오일층과 핑크빛의 바텀 페이즈 수분층으로 구성됐다.

전성분(색소 제외) EWG그린등급 원료만 사용한 안심 포뮬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 기미 잡티 개선 임상 실험까지 완료했다. 또한 생산과 제조가공의 어떠한 단계에서도 동물성 원료가 사용 또는 첨가되지 않은 제품임을 인증하는 비건 인증(이탈리아 베지테이언 협회)까지 받았다.

니들리는 수분 토너처럼 촉촉하면서 강력한 세정력을 갖춘 비건 인증 제품 ‘마일드 미셀라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수분은 남기고 노폐물만 말끔하게 닦아내는 미셀라 공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함을 남긴다.

발효 공정을 거친 제주도 별꽃추출물과 식물성 스쿠알란,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주며 로즈마리잎오일의 향긋함으로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수분 클렌징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계면활성제가 아닌 오직 식물유래 세정 원료 1가지만 사용해 자극 없이 순하게 세정 가능하며, 엄격하고 까다롭다는 프랑스 비건 인증기관에서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P&K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실시한 임상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모사체, 모공 속 노폐물, 자외선 차단 제품의 3중 세정력 테스트를 포함한 피부 각질 개선 테스트 등의 임상 시험을 모두 끝냈다.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이지크는 유효한 비건 보습 원료와 자연에서 유래한 보태니컬 아로마를 담고 있는 마일드한 비건 젤 클렌저 ‘아로마틱 페이스 클렌저’를 내놓았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의 케어를 도와주며, 싱그러운 아로마향으로 스킨케어 시작인 클렌징 단계를 더욱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린커피빈, 아보카도 등의 식물성 원료가 포함된 쫀쫀하고 포근한 거품이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남기며 히알루론산, 미셀라 워터가 칙칙한 피부의 원인이 되는 불순물을 씻어내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 개선을 도와준다.

또한 스페셜 케어를 위해, 베이지크의 ‘코렉팅 페이스 스크럽’을 소량 덜어 ‘아로마틱 페이스 클렌저'를 섞어 클렌징 단계에 사용해주면, 부드러운 각질 제거와 모공 속 딥 클렌징의 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차별화된 성분과 함께 독특한 컨셉과 기능의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이니스프리 2.궁중비책 3.록시땅
차별화된 성분과 함께 독특한 컨셉과 기능의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이니스프리 2.궁중비책 3.록시땅

이니스프리는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수분 밀착 랩핑 세라마이드 크림 ‘그린 액티브 세라마이드 장벽 크림’을 선보였다. 고농축 녹차 세라마이드와 발효 세라마이드가 포함된 세라마이드 10,100pp 함유 크림으로 피부 수분 장벽 케어를 도와주고 피부 겉에서 수분막을 형성해 강력한 수분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제주의 녹차, 곶자왈 등에서 발견한 성분을 배합한 제주 4중 발효 바이옴을 함유한 크림이 피부 본연의 힘과 생기를 케어해 탄탄하면서 건강한 피부 바탕으로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알란토인과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스킨 릴리프’ 포뮬러가 피부 보습 진정에 도움을 주고, 산뜻하면서 수분감 넘치는 제형이 편안한 피부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및 피부과 테스트 완료는 물론 독일 오리지널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받았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궁중비책은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을 새롭게 론칭했다. 우리 아기에게 평생 건강한 피부 기초를 만들어주는 영유아 전용 라인으로 기존 제품 대비 성분 대비 효과는 높이되, 자극은 더욱 낮춘 제품이다.

프리뮨 라인의 핵심 성분인 ‘로얄 오지 콤플렉스’는 궁중비책만의 보습 장벽 성분으로 기존 Oji relief complex 성분 대비 아기 피부 진정, 보습, 장벽 개선 효능이 무려 최대 10배가량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아기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함유해 여린 아기 피부가 스스로 수분을 지켜내고 외부 자극을 방어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여기에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스킨 배리어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흡수력을 높였다.

또한 궁중비책은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이 만들어지는 첫 원료 선정 단계부터 아기 피부에 닿을 때까지 안심할 수 있도록 궁중비책만의 기준과 원칙을 세우고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대표적으로 EU 및 식약처가 지정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배제하고, 식약처 고시 알레르기 유발 성분 무첨가 향인 ‘식품 그레이드 향료’만을 사용하는 등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만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민감 피부 대상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알러젠 프리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 높은 수준의 검사로 한번 더 검증해 여리고 민감한 피부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샴푸&바스와 모이스처 로션, 모이스처 크림, 레드 수딩 세럼, 이지 바스, 크리미 솝, 수딩 파우더, 모이스처 스틱 밤, 다이애퍼 크림 등 총 9종 구성이다.

록시땅은 손 피부 보습 및 네일케어까지 가능한 남성 전용 핸드 크림 ‘꺄드 멀티 베네핏 핸드 크림’을 선보인다. 시어버터가 피부 표면층에 스며들어 더욱 촉촉하고 윤기 있는 손 피부를 만들어 주며, 꺄드 에센셜 오일과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이 거칠고 손상된 손 피부를 강화하고 보호해 준다. 끈적이지 않는 텍스처로 잔여감 없이 손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는 것도 특징이다.

보습뿐만 아니라 릴렉싱 효과도 있다. 꺄드 에센셜 오일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돼 진정에 도움을 주며, 피톤치드 향과 우디의 머스크 잔향은 숲 속에 온 듯한 자연 힐링의 느낌을 선사한다.

차별화를 내세운 스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소이 2.버츠비
차별화를 내세운 스틱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이소이 2.버츠비

한편 차별화된 기술과 성분을 내세운 스틱 제품들도 계속해 출시되고 있다. 우선 아이소이는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눈가, 입가, 목 피부를 코어부터 케어 할 수 있는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멀티밤’을 내놓았다.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g 추출되는 액체 다이아몬드,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함유됐으며 피부 지질과 유사한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돼 피부 깊숙이 침투해 보습 효과를 높인다. 참마뿌리추출물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추출물에 함유된 아미노산이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메도우폼씨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등 식물유래 오일 복합체가 메마르고 힘 잃은 피부 코어에 꽉 찬 에너지를 전달한다.

더 단단한 스틱형 제품을 만들기 위해 첨가하는 석유유래 왁스는 일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민한 눈가나 입가에 사용할 때도 안심할 수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민감성 피부를 비롯한 모든 타입의 피부가 사용 가능하다.

버츠비는 100% 내추럴 만능밤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를 스틱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레스큐 오인트먼트 시카 스틱’은 기존 틴케이스형 시카밤의 활용성과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온 가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병풀에서 추출한 세 가지 고순도 시카 성분(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식애씨드)으로 일상 속 다양한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과 비즈왁스, 카카오씨 버터 등 오직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으로 풍부한 영양감도 선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