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9년 연속 1위
상태바
신한은행,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행부문 19년 연속 1위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3.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 ESG 경영 실천·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인정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김광재 신한금융지주 브랜드홍보본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김광재 신한금융지주 브랜드홍보본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9년 연속 은행산업부문 1위 및 All Star(전체 상위 30위 기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9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해관계자의 존경을 받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에 기반한 은행 본업 실천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 추진 전략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맞춘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실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동행프로젝트 △일자리창출 및 금융교육, 문화예술의 미래인재 양성 등 사회공헌활동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스퀘어브릿지 지원 등이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 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 경영을 통해 고객, 사회, 신한이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신한금융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을 위한 따뜻한 금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