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부산銀,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2.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절차 강화 등 노력 인정받아
BNK부산은행은 15일 '2022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펀드 판매회사 평가결과 '투자자보호 은행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강종훈 상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고인묵 상무).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15일 '2022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펀드 판매회사 평가결과 '투자자보호 은행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강종훈 상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고인묵 상무.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2022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펀드 판매회사 평가 결과 '투자자보호 은행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펀드 어워즈'는 펀드평가사 'KG제로인'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펀드 판매회사,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를 대상으로 매년 각 부문별 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부산은행이 최우수 평가를 받은 투자자보호 부문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에서 실시한 미스터리쇼핑 결과를 바탕으로 펀드 판매회사를 평가해 선정한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처음 실시된 이번 판매회사 평가에서는 펀드 판매절차의 법규 준수여부와 법령상의 금융소비자 권리 안내 등 강화된 기준이 반영됐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강종훈 상무는 "이번 수상은 부산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부산은행이 금융소비자에 신뢰받는 은행으로서 금융소비자보호 1등 은행으로 기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으로 △6대 판매원칙에 따른 상품판매절차 직원 교육 강화 △상품숙지의무 준수를 위한 판매상품 사전교육 △적합성원칙의 올바른 준수를 위한 투자자성향분석 절차 개선 △전산 입력 시간제한 등 충분한 상품설명 이행을 위한 판매 절차 강화 등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