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지역 아동시설에 코로나 진단키트 1500명분 지원
상태바
BNK부산은행, 지역 아동시설에 코로나 진단키트 1500명분 지원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2.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부 모임 '코스모스회' 앞장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는 15일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 아동과 종사자 1,500여명에게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른쪽부터 부산은행 신정훈 사회공헌팀장, 부산시아동복지협회 나영찬 회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는 15일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 아동과 종사자 1,500여명에게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부산은행 코스모스회가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다. 

코스모스회는 부산은행 임직원 기부모임으로 결성돼 1975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마스크 지원사업 △사랑의 연탄 나눔사업 △난치병 환아 지원사업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부산은행 코스모스회 관계자는 "학교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히 자가진단키드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 부산은행은 지역 21곳의 아동생활시설에 거주하는 어린이·청소년 900여명에게 자가진단키트를 후원하는 등 노사가 함께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