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지역 대학생 위한 '청년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DGB대구은행, 지역 대학생 위한 '청년창업아카데미'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11.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카톨릭대학교와 공동 진행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공동으로 지역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대구카톨릭대학교에서 진행됐다. 마케팅과 브랜딩, 경영 계획 등 전반에 대한 강의와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화된 강의가 매일 진행됐으며 '사업계획서가 창업성공의 비결(정인경영기술연구원 유정림 대표), '브랜드 네이밍 개발 전략'(유나이티드브랜드 김상률 대표), '창업성공, 마케팅이 해법이다'(동아애드 곽대훈 대표) 등 강의가 호평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기술, 생계형 창업의 기초가 되는 사항과 다양한 실례를 보여주는 내용들이 주를 이뤘으며 특히 성공적인 창업, 운영을 하고 있는 사업체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장우영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취업처장(정치외교학과 교수)는 "대학생들이 기술창업과 생계형창업에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창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요청 시 경영컨설팅, 금융상담 등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기존 창업자는 물론 추후 창업 예정자, 특히 청년에 대한 창업 교육 지원을 중요하게 생각해 철저한 준비를 통한 경쟁 대비에 중점을 두며 강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하면서 "처음으로 진행한 청년창업아카데미가 내년 다양한 대학,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